본격적인 나들이철을 맞아 국내 스포츠유틸리티 차량(SUV)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특히 올해는 국내 SUV시장이 성장하면서 대형·럭셔리 SUV가 잇따라 출시, 치열하게 경쟁할 것으로 보인다 .올해 대형·럭셔리 SUV를 대표하는 모델은 쌍용자동차의 'G4 렉스턴'과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벤츠 GLC 쿠페' 등이다.

G4 렉스턴 [출처=쌍용차]

 


쌍용차 G4 렉스턴은 지난달 2017 서울모터쇼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외관 디자인은 고대 건축의 정수인 파르테논 신전(PARTHENON)의 비율에서 얻은 영감과 쌍용차의 디자인 철학 '내츄럴 본 3모션(NATURE-BORN 3MOTION)을 모티브로 자연의 장엄한 움직임을 형상화했다. 프리미엄 모델을 강조하기 위해 주간주행등(DRL), 턴시그널 램프를 통합한 LED 포지셔닝 램프와 LED 포그&코너링램프를 적용했으며, 국내 SUV 최초로 20인치 스퍼터링 휠을 적용했다.

파워트레인은 뉴 E-XDI220 LET 디젤엔진과 메르세데스-벤츠의 7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된 것이 특징이다. G4 렉스턴을 위해 최적화 업그레이드 과정을 거친 NEW E-XDI220 LET 엔진은 높은 효율성과 정숙성은 물론 쌍용차 엔진 고유의 강력한 저속 토크(LOW END TORQUE)를 바탕으로 중·저속 영역에서 탁월한 출발 성능 및 추월 가속성능을 실현했다. 특히  G4 렉스턴의 4TRONIC_POWERED 시스템은 평소 후륜으로 차량을 구동해 승차감과 연비 중심의 운행을 하다가, 노면 상태와 운전자 판단에 의해 4WD_H/L 모드를 선택해 구동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출처=한국지엠]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캐딜락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가장 잘 함축한 풀사이즈 SUV다. 이번 모델을 4세대로, 1999년 1세대 출시 이후 전세계 유명 인사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대표 모델이다. 4세대 에스컬레이드는 세련된 외관 스타일과 인테리어 디자인, 업그레이드된 파워트레인, 최첨단 사양을 더해 출시됐다.

전면디자인은 캐딜락 크레스트의 형상에 정밀하게 가공된 크롬을 더해 웅장하면서도 강인한 인상을 심어주는 그릴이 적용됐으며, 고휘도 LED 헤드램프를 채용해 담대하고 웅장한 분위기를 한껏 부각시켰다. 측면은 크롬 재질 사이트스텝으로 어두운 곳에서도 선명한 밝기를 제공하는 LED 광도체 기술을 접목, 탑승객의 안전과 편의를 도모했다. 실내도 컷 앤 소운(Cut-and-sewn) 공법을 통해 천연가죽과 탄소섬유, 원목, 스웨이드 등의 고급 소재를 최적으로 조합, 프레스티지 차급에 부합하는 고급감을 연출한다.

동력성능은 6.2ℓ V8 가솔린 직분사 엔진을 탑재, 최고출력 426마력, 최대토크 62.2kg.m의 가속 성능을 발휘한다. 함께 적용된 탭시프트 기능을 포함한 최신 8단 자동변속기는 다이내믹하면서도 매끄러운 주행을 동시에 제공한다. 또 정속 주행 시 여덟 개의 실린더 중 네 개의 실린더를 비활성화하는 액티브 퓨얼 매니지먼트(Active Fuel Management) 시스템 등 첨단 기술을 통해 연료 효율을 동급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더 뉴 GLC 쿠페 [출처=벤츠코리아]

 


벤츠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쿠페 '더 뉴 GLC 쿠페'를 출시했다. 더 뉴 GLC 쿠페은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캐릭터를 가진 SUV로, 도심의 일상과 다양한 여가생활을 영위하며 개성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들이 타겟이다.

외관은 벤츠 특유의 SUV 디자인과 쿠페의 스포티함이 결합, 미드 사이즈 SUV인 GLC 와는 다른 감성과 캐릭터를 선사한다. 측면은 쿠페 스타일의 다양한 디자인 요소들이 결합됐다. 특히 GLC 대비 76mm 길어진 오버행, 38mm 낮은 차고로 스포츠카를 연상하게 하는 날렵하고 다이내믹함을 제공한다. 

후면은 경사진 루프와 볼륨감 있는 휠 아치, 수평으로 넓게 표현된 LED 리어 램프가 적용, 차량을 더 넓게 보이게 해주면서 입체적이고 단단한 근육질의 스포티한 모습이 강조됐다. 국내에 출시된 더 뉴 GLC 쿠페에는 스포티함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 전 라인업에 AMG 익스테리어 디자인과 크롬 패키지가 기본 적용됐다. 실내 인테리어는 장거리 주행에도 적합한 여유로운 실내공간과 넉넉한 트렁크 공간(최대 1400ℓ)을 제공한다.

동력성능은 2.2ℓ 직렬 4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 우수한 퍼포먼스와 효율성을 발휘한다. 또 벤츠가 자체 개발해 차량의 소음과 연료 소비를 최소화한 자동 9단 변속기(9G-TRONIC)와 상시 사륜 구동 시스템 4MATIC 이 기본 적용됐다. 스포츠 서스펜션도 탑재, 기존 GLC (16.1:1)보다 향상된 다이렉트 스티어 시스템 적용으로 한층 더 낮아진 기어비(15.1:1)를 제공한다.

hypark@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