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선당 가마솥밥 [출처=채선당]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채선당이 1인 가마솥밥 전문점 ‘채선당 행복 가마솥밥’을 19일 론칭했다.

‘채선당 행복 가마솥밥’은 채선당이 자체 개발한 1인용 가마솥으로 밥을 지어 갓지은 따뜻한 가마솥밥을 즐길 수 있다. 특히 3일 이내 도정한 국내산 브랜드쌀을 정수물로 밥을 지어, 한 톨 한 톨 밥알이 살아있고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게 특징이다. 갓 지은 가마솥밥을 다 먹고 나면 구수한 누룽지까지 즐길 수 있어 만족도가 더욱 높다고 채선당 측은 설명했다.

‘채선당 행복 가마솥밥’의 모든 메뉴는 주문과 동시에 조리를 시작해 식재료의 신선함이 그대로 살아 있다.

대표 메뉴는 4900원에 제공되는 ‘가마솥밥&순두부찌개’이다. 갓 지어 고슬고슬한 가마솥밥과 부드럽고 얼큰한 맛의 순두부찌개가 입맛을 돋운다. 또한 주문과 동시에 바로 볶아서 제공하는 ‘가마솥밥&닭고기카레(4900원)’와 ‘가마솥밥&제육덮밥(5900원)’도 인기 메뉴다. 

여기에 닭볶음이나 햄구이, 연두부, 계란후라이 등의 추가메뉴를 곁들이면 더욱 푸짐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채선당 관계자는 “경기 불황에 치솟는 물가까지 겹쳐 힘겨워하는 국민들에게 따뜻한 밥을 넉넉하게 즐길 수 있도록 ‘채선당 행복 가마솥밥’을 선보이게 됐다”며 “갓 지은 가마솥밥을 4900원 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월 오픈한 ‘채선당 행복 가마솥밥’ 대학로 직영점은 하루 평균 400명 이상의 고객들이 문전성시를 이루는 등 지역상권에서 ‘대박집’으로 자리매김했다.

㈜채선당은 ‘채선당 행복 가마솥밥’의 직영점의 확실한 성공을 계기로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에 나선다.

‘채선당 행복 가마솥밥’은 가성비를 극대화하는 전략으로 고객의 폭발적 반응을 이끌어냈고, 높은 회전율과 인건비 절감형 운영시스템을 통해 수익율을 극대화 할 수 있다. 

채선당 담당자는 “행복 가마솥밥은 대한민국 외식 프랜차이즈의 대세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중소형 규모의 소자본 창업을 원하는 부부나 청년들에게 안성맟춤인 창업 아이템”이라고 말했다.

running@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