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완공 예정인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용산 신본사 모습 [출처=아모레퍼시픽그룹]

 


아모레퍼시픽그룹이 미국의 뷰티∙패션 전문 매체인 Women’s Wear Daily(이하 WWD)가 선정하는 세계 100대 뷰티 기업 순위 7위에 올랐다. 

이는 전년(12위) 대비 5계단 상승한 순위로, 상위 10위권 기업 중 가장 큰 폭의 변화를 보였다. WWD는 아모레퍼시픽그룹의 도약 배경으로 5대 글로벌 챔피언 브랜드의 중화권과 아세안 시장에서의 활약 등을 꼽았다. 

WWD가 매년 발표하는 세계 100대 뷰티 기업 순위는 전세계 뷰티 기업들의 공시된 실적 자료를 기반으로 집계된다. 각 기업의 뷰티 매출을 기준으로 하며, 비화장품은 제외하고 있다. 미국 시간으로 지난 14일에 발표된 이번 순위는 각 기업의 2016년 뷰티 매출액을 기반으로 산정됐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07년 발표한 WWD 순위(2006년 매출액 기준)에서 상위 20위권에 진입한 이후, 10년만에 7위로 올라섰다. 이 기간 동안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매출액이 1조5666억원에서 6조6976억원으로 약 4배, 영업이익이 2375억원에서 1조828억원으로 약 5배 성장하는 경영 성과를 보였다. 이러한 성장을 가능케 했던 주요 배경과 전략으로는 △브랜드 특이성(Singularity) 강화 △혁신 기술 개발 △글로벌 시장의 다각화 등이 있었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이사 회장은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서 세계 10위권에 진입하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매력적이고 차별화된 브랜드, 지속적인 혁신 기술 개발, 그리고 현지 시장과 고객에 맞는 사업 전략을 바탕으로 성장해왔다"고 말했다. 

그는 또 "앞으로도 국내외 고객에게 아시안 뷰티의 가치를 전함으로써 세상을 바꾸는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원대한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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