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 고메이494 전경 [출처=갤러리아]

 


갤러리아백화점의 식당 고메이494가 한일관∙하카타분코∙리틀사이공 등 총 5개 신규 브랜드 입점시키며 ‘셀렉트 다이닝’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12일 갤러리아명품관 고메이 494는 라멘 맛집 ‘하카타분코’를 오픈하는 등 2017년 ‘셀렉트 다이닝’ 개편을 단행, 총 5개의 신규 식당 브랜드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하카타분코’ 외에도, 미슐랭 빕 그루망∙수요미식회 등에서 선정돼 서울식 불고기 원조인 ‘한일관’, 신라호텔 출신의 송웅식 셰프가 이끄는 정통 스시 전문점 ‘스시도로코이끼’, 러시아 모스크바에만 6개의 식음료점을 운영하는 니나 구드코바(Nina Gudkova) 셰프의 디저트 카페 ‘컨버세이션’, 1998년 압구정점을 시작으로 베트남 음식을 소개해온 ‘리틀 사이공’까지 총 5개 신규 브랜드를 선보인다.

셀렉트 다이닝은 엄선된 식당을 한 곳에 모아 선보이는 형태로, 현재 외식업계에서 가장 뜨거운 트렌드다.

갤러리아명품관 관계자는 “이번 5개의 신규 식당 브랜드 오픈으로 고메이494는 총 24개의 맛 집 브랜드를 구성, 우리나라에서 가장 독보적이고 경쟁력 있는 ‘셀렉트 다이닝’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신규 브랜드 중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라멘 식당 ‘하카타분코’는 홍대에서 ‘일본보다 더 맛있는 라멘’이라는 유명세를 탄, 우리나라 돈코츠 라멘 원조 식당이다.
 
2005년부터 올해까지 12년째 블루리본 서베이에 등재됐으며, 최근에는 수요미식회 라멘 맛집으로 선정되면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라멘 맛 집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김연훈 하카타분코 대표이사는 “갤러리아의 삼고초려에 감명을 받아 명품관 단독 입점을 결정하게 됐으며, 이번 입점을 계기로 강남권에 첫 발을 내딛게 돼 기쁘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메이 494는 ’12년 오픈 이후, 지속적으로  ‘셀렉트 다이닝’을 강화, 이태원 경리단길의 대표 식당 ‘장진우 식당’, 무지개 케익 ‘프랭크’ 등을 입점시켰으며, 오픈 이후 총 50여개의 팝업스토어 레스토랑을 선보여왔다. 

running@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