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코델타시티' 조성 예시도 [출처=K-water]

 


K-water는 수도권과 부산, 구미에서 추진 중인 친환경 수변도시의 올해 분양 토지 정보와 투자가치를 소개하기 위해 오는 21일 ‘2017 K-water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수변도시란 댐과 호수, 하천, 항구 등 물과 인접해 이를 매개로 주거와 문화, 레저 등의 가치를 담아 개발하는 도시 지역으로서,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차세대 도시개발 개념이다.

K-water는 지난 50년간 축적된 물 관련 기술과 도시 조성 노하우를 바탕으로 친환경, 관광, 레저를 콘셉트로 하는 친환경 수변도시를 조성해오고 있다.

이번 투자설명회는 K-water가 추진하고 있는 △경기도 송산그린시티와 시화MTV(멀티테크노밸리) △부산 에코델타시티 △구미 확장 단지와 구미하이테크밸리 등 총 189만㎡ 토지 분양계획과 투자 가치를 부동산 관계자와 관심 있는 투자자들에게 설명할 계획이다. 

올해 분양하는 K-water 수변도시 가운데 송산그린시티는 시화호 남측에 주거와 레저, 문화를 함께 누리는 해양생태도시로 조성돼 동측지구 단독주택용지와 상업용지를 중심으로 분양한다.

시화MTV는 시화, 반월 국가산업단지의 풍부한 배후수요가 뒷받침된 주요 상업용지를 대거 분양하며, 부산에코델타시티는 김해공항 인근의 국제물류와 첨단 산업이 함께하는 수변 생태도시로 조성 중이며, 올해 산업용지와 물류 용지를 중심으로 분양한다. 

구미 확장단지는 기존 산업단지에 주거와 문화, 자족 기능을 더한  주택용지와 지원용지, 산업시설용지를 분양하고, 구미 하이테크밸리는 첨단 지식산업이 입주하게 될 산업시설용지를 분양한다.

투자설명회 참가 신청은 10~17일까지 K-water 온라인 청약 시스템에서 가능하며, 문의는 담당부서로 하면 된다.

장재옥 K-water 수변사업본부장은 “최근 삶의 질과 주거환경에 대한 요구치가 높아짐에 따라 새로운 도시 조성이 요구 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K-water 수변도시의 건강한 생태환경과 투자가치 높은 부동산 정보를 얻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ais8959@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