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봄꽃 축제기간, 국회의장 토크 콘서트, 버스킹 공연 열려

[출처=국회]

 


국회(의장 정세균)는 여의도 봄꽃축제 기간을 맞아 이달 7일부터 9일까지 3일 동안 서울 여의도 국회 잔디마당에서 '2017 국회개방행사 국민의 봄, 국회의 봄' 행사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봄꽃 축제기간 동안 국회를 방문하는 국민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선사해 국민들을 위한 힐링의 공간으로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세균 국회의장은 8일 '국회의장과의 만남, The 특별한 봄톡' 토크콘서트에 참여해 진솔한 모습과 의장으로서의 고충, 20대 국회의 성과 등을 소개하고, 국민과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청년 아티스트들이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장소도 마련돼 무대공연과 버스킹 공연이 진행된다. 아울러 '인생사진 포토존 투어', '미니 에코파우치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라떼 아트 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된다.

국회의원회관 2층 제2로비에서는 '20대 국회 홍보관'이 마련돼 성과 등을 소개한다. 또 '국회의장석 포토존', '국회의사당 종이모형 만들기', '국회의원 배지 만들기' 등 각종 체험행사가 진행되며 꽃차, 기념품이 무료로 제공된다. 

정세균 국회의장은 "이번 봄꽃축제를 통해 국회가 국민과 소통하는 친숙한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어려운 시기에 국민 여러분께 힘과 희망을 드리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fly1225@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