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서울모터쇼서 공개된 'G4 Rexton6' [출처=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가 ‘2017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 행사에서 대형 SUV ‘G4 렉스턴’을 세계최초로 선보였다.

쌍용차는 30일 마힌드라&마힌드라의 아난드 마힌드라 총괄회장, 쌍용차 최종식 대표이사 등 임직원과 내외신 기자, 국내외 딜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프리미엄 대형SUV G4 렉스턴을 세계 최초로 공개하였으며, 신차와 양산차를 비롯한 총 17대의 차량도 함께 전시했다.

최종식 쌍용자동차 대표이사는 “티볼리가 소형 SUV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면, 오늘 공개한 G4 렉스턴은 정통 SUV의 가치를 지닌 대형 프리미엄 SUV의 부활을 알리는 모델이 될 것”이라며 “특히 연 10만대 규모의 티볼리 플랫폼과 함께 쌍용자동차를 대표하는 플랫폼으로서 앞으로 중장기 발전전략 실현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이 모델은 4차 산업혁명이 주도하는 기술의 혁신적 발전과 끊임없이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Great Revolution이라는 콘셉트로 재해석해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선사하고자 했다”고 덧붙였다.

후륜구동을 기반으로 한 이 모델은 포스코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최첨단 소재와 최신 기술을 접목한 초고장력 4중구조의 쿼드프레임을 적용해 글로벌 제품경쟁력을 한층 더 높였다. 

쌍용차는 “이 모델 출시를 계기로 티볼리와 함께 소형에서 중대형을 아우르는 SUV 풀 라인업을 갖춤으로써 판매확대를 통해 흑자 기조를 이어 나갈 계획”이라며 “쌍용차가 티볼리를 통해 정상화 기반을 다졌다면, G4 렉스턴은 프리미엄 SUV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SUV 명가로서의 자존심을 회복하는 한편 수익성을 확보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4WD 주행성능, 압도적 공간활용성과 플래그십 SUV의 안전 및 편의사양을 적용한 이 모델은 숄더윙 그릴을 중심으로 헤드램프까지 이어진 입체적인 전면부와 차체 실루엣과 캐릭터라인은 황금비례를 통해 스타일을 구현했다.

또한, 국내 SUV 최초로 20인치 스퍼터링 휠과 주간주행등(DRL), 턴시그널 램프를 통합한 LED 포지셔닝 램프와 LED 포그&코너링램프를 적용했다.

동급 최대 2열 다리공간을 비롯해 2열 탑승객을 태우고도 4개의 골프백을 실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또 동급 유일의 7인치 TFT LCD 슈퍼비전 클러스터는 다양한 정보를 표시하고 높은 직관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파워트레인은 New e-XDi220 LET 디젤엔진과 메르세데스-벤츠의 7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된다.

G4 렉스턴의 4Tronic_Powered 시스템은 평소 후륜으로 차량을 구동해 승차감과 연비 중심의 운행을 하며, 노면 상태와 운전자 판단에 의해 4WD_H/L 모드를 선택해 구동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1.5GPa급 초고강도 기가스틸을 세계 최초로 적용하고 혁신적 구조 설계로 큰 폭의 경량화를 달성한 쿼드프레임은 사고 시 상대 차량의 안전성까지 동반 향상시켰다. 590MPa급 이상 초고강도강을 세계 최고 수준인 63%로 확대 적용하고 설계 최적화를 통해 강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차체에도 동급에서 가장 많은 81.7%에 고장력강판을 적용하는 등 첨단 소재를 활용함으로써 고강성 확보와 동시에 경량화에 성공했다.

아울러 △긴급제동보조시스템(AEBS) △차선변경보조시스템(LCA) △후측방경고시스템(RCTA) △사각지대감지시스템(BSD) 등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기술을 통해 탑승객의 안전을  강화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적용된다. 국내 SUV 모델 중 가장 큰 9.2인치 HD 스크린을 매개로 모바일기기와의 연결성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 올렸다.

애플 카플레이는 물론 안드로이드 미러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는 Wi-Fi를 통한 연결로 편의성을 높였으며, 국내 최초로 모바일 기기에 있는 모든 앱을 양방향으로 즐길 수 있다.

게다가 내비게이션을 포함한 모든 콘텐츠를 동급에서 유일하게 HD 고화질로 즐길 수 있으며, 5:5 화면 분할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동시에 활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편의성을 크게 증대시켰다.

이 밖에 △오토클로징 △이지 액세스 △초미세먼지까지 잡아주는 고성능 에어컨 필터를 적용한 에어컨 △2열 220V 인버터 등 다양한 편의사양이 적용됐으며 △스마트 테일게이트를 적용해 적재 편의성도 높였다.

G4 렉스턴의 제원 및 더욱 자세한 내용은 향후 출시 시점에 맞춰 확정·공개될 계획이다.

쌍용차는 이 외에도 △체어맨 W Kaiser △코란도 브랜드 △티볼리 브랜드 등 양산형 모델을 각 차량의 특성에 맞춰 전시했으며, 신규 개발한 G4 렉스턴의 쿼드프레임은 소재와 구조를 자세히 살펴 볼 수 있도록 별도로 전시했다.

한편, 쌍용차는 모터쇼 기간 동안 △아이돌그룹 러블리즈와 라붐이 펼치는 K-Pop 콘서트 △태권도 퍼포먼스 태권도 핫 스테이지 △티볼리 에코백 디자인 이벤트 △퀴즈도 풀고 경품도 받는 퀴즈이벤트 △클라이밍 체험 및 퍼포먼스 △VR 틸트브러시 체험 및 퍼포먼스 등의 볼거리를 관람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환경TV선정 '소비자들이 뽑는 올해의 친환경차' 투표하면 푸짐한 경품이 팡팡!!

ais8959@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