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TV제주=고현준 기자] 대한항공이 식목일을 앞두고 30일 서울 중구 서소문 사옥 앞에서 누구나 쉽게 재배할 수 있는 DIY(Do it yourself)형 ‘제주푸른콩 재배 키트(Kit)’를 고객과 시민들에게 나눠주는 행사를 가졌다.

아울러 4월 5일 식목일 당일에는 김포, 제주, 부산, 광주 등 전국 12개 공항 탑승수속 카운터에서 대한항공 국내선 이용 고객들에게 ‘제주푸른콩 재배 키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콩 속에는 다양한 비타민이 풍부하고 혈액순환 개선과 동시에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능을 지니고 있어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제주푸른콩은 제주 지역의 토종콩으로써 상대적으로 생산성이 높은 수입콩과 개량된 종자에 밀려 현재는 멸종 위기에 처했다.

토종씨앗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제주푸른콩 재배 키트’는 파종 후 7~10일이면 발아가 되며 씨앗, 배양토, 화분 그리고 물받침으로 구성되어 누구나 손쉽게 재배할 수 있는 DIY형 키트다.

대한항공은 지난 1998년부터 20년째 매년 식목일을 맞아 시민 및 고객들에게 ‘스위트 바질’, ‘잔디 화분’ 등의 다양한 식물재배 키트를 증정하며 새 봄의 즐거움을 전하고 식목일의 의미를 되새기고 있다.

한편 대한항공은 매년 몽골 바가노르구 사막화 지역과 중국 쿠부치 사막에 나무를 심는 행사를 갖는 등 지구 환경개선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kohj007@naver.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