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TV 포항] 포항시가 세계 우수 교육도시와의 교류를 통해 국제 경쟁력을 갖춘 교육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국제교육도시연합(IAEC)에 가입했다.

 

국제교육도시연합(IAEC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Educating Cities)은 회원도시 간 협력과 프로그램 공유를 통해 시민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평생 학습을 통한 삶의 질 향상 등 공동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1994년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창설된 유네스코 산하 국제기구다. 본부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있으며, 전 세계 37개국 496개의 회원도시가 활동하고 있다.

시는 지난달 23일부터 25일까지 스페인 그라놀러스에서 개최된 IAEC 정례회의 및 상임이사도시 회의에서 가입이 승인, 오는 9월 대구 수성구에서 개최되는 제8회 IAEC 아.태 네트워크 지역회의에서 가입패를 받게 된다.

이와 함께 상반기 중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GNLC)에도 가입을 추진하고 있다.

포항시 평생학습원 관계자는 “앞으로 글로벌 역량을 강화해 시민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속발전가능한 평생학습도시로서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세계적인 교육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항시는 2012년 교육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받은 바 있으며, 전국 최대 규모의 평생학습원 건립을 비롯해 115개 시 산하 및 민간 평생교육기관간 협업을 통한 평생학습 플랫폼 조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gbwns@daum.net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