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석 해양수산부 장관은 22일 오후 7시30분 전남 진도군청을 찾았다. [사진=환경TV]

 


김영석 해양수산부 장관이 오는 24일까지 세월호 선체를 인양해 반잠수식 선박에 적재하는 1단계 작업을 마무리 짓겠다고 밝혔다. 

김 장관은 22일 오후 7시30분 전남 진도군청을 찾아 "오늘 오후 3시30분쯤 '세월호 선체가 1m가량 들어 올려졌다'는 보고를 받았다"며 "좀 전에 잠수사들이 물속으로 내려가 확인한 결과, 인양된 것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어 "세월호 선체 인양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은 21일부터 24일까지 이어지는 소조기 안에 세월호를 인양해 반잠수식 선박까지 이동시키는 것"이라며 "24일까지 이 작업을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김 장관은 본인양 추진 시기에 대해선 말을 아꼈다. 

김 장관은 "내일(23일) 오전에 본인양을 시작해야 24일 안에 세월호를 반잠수식 선박까지 옮길 수 있지만, 기술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설명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며 "본인양 결정은 기상 상황 등을 고려한 뒤 이른 시일 내에 발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미수습자 수습 계획에 대해선 "세월호가 목포신항 철제부두에 거치되는 순간부터 모든 것을 투명하게 공개할 계획"이라며 "영상 녹화는 물론 10개 정부부처와 함께 합동수습본부를 구성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미수습자 가족들 바람에 따라 유해발굴 전문가를 확보할 방침이며, 예의와 품격을 갖춰 미수습자 수습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환경TV선정 '소비자들이 뽑는 올해의 친환경차' 투표하면 푸짐한 경품이 팡팡!! 

bakjunyoung@eco-tv.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