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X7' 모습 [출처=기아차]

 


기아자동차가 중국 전용 중형 SUV 모델인 'KX7'을 선보였다. 기아차는 KX7으로 중국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기아차 중국 합자법인 둥펑위에다기아(東風悅達起亞)는 16일(현지시간) 중국 장쑤성 난징 국제박람센터에서 왕롄춘 위에다그룹 주석, 소남영 둥펑위에다기아 부사장(총경리) 등 기아차 관계자와 중국 주요 매체 기자단 및 딜러 대표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 전용 플래그십 SUV 'KX7'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KX7'은 기아차가 중국시장에 처음으로 투입하는 중형 SUV로, 2015년 중국 전략형 소형 SUV 'KX3', 2016년 준중형 SUV 'KX5'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KX 시리즈다.

기아차는 KX7의 중국명칭을 '품격과 지위가 높은 존경스러움'을 뜻하는 '준파오'로 정하고 중국 주요도시의 엘리트층을 적극 공략, 급성장 중인 중국 SUV시장에서 판매를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중국 SUV 시장은 전년 대비 43.4% 성장한 886만대를 기록했으며, KX7이 속하는 SUV-C급(중형SUV) 시장은 198만 대 규모로 전체 SUV 시장의 22.4%를 차지했다.   

소남영 둥펑위에다기아 부사장은 "KX7은 중국 현지에서 생산되는 고급 중형 SUV로서 '드라이브 와이즈'등 첨단 기술력이 집약됐다"며 "KX7은 SUV명가로서의 기아차의 이미지를 확고하게 해줄 것"이라 말했다.

KX7은 △당당하고 대범한 디자인 △다양한 파워트레인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능 △가족 지향적 실내 패키지 △최첨단 편의사양 등 최상의 상품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 모델에는 2.0터보, 2.0가솔린, 2.4가솔린 등 총 3가지 엔진과 6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됐고, 4가지 주행 모드(스포츠/컴포트/에코/스마트)가 적용된다.

기아차는 KX7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해 △중국 주요지역별 신차발표회 △온라인 드라마 PPL △고객상담전용 온라인 채널 운영 △주요 편의사양 가상체험 및 시승 신청이 가능한 모바일 앱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올해 중국 자동차 시장은 구매세 할인폭 축소, 로컬 브랜드 성장세 확대, 업체간 판촉 경쟁 심화 등으로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전망된다"며 "중국 전략형 신차 출시, 제품 품질 향상, 신기술 확대적용은 물론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 및 고객 서비스 역량 강화를 통해 중국 고객과 더불어 성장해 나가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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