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로이드' 홈페이지]

 

3월 14일 화이트데이에 여성들이 받고 싶어하는 선물과 그렇지 않은 선물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온라인 조사회사 피앰아이(PMI)가 설문조사 플랫폼 틸리언을 통해 20-40대 여성 2000명에게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20대 여성들이 화이트데이에 연인으로부터 받고 싶어하는 선물 1위는 시계·액세서리·쥬얼리다. 

이 조사에서 여성들이 화이트데이에 받고 싶어하는 선물 2위에는 상품권·현금이, 3위에는 초콜릿·쿠키가 선정됐다.

이외에도 네티즌들은 이날 '직접 만든 선물과 정성스럽게 쓴 편지' '화장품' '꽃다발' '속옷세트' 등을 화이트데이에 연인으로부터 받고 싶은 선물이라고 밝혔다. 

한편, 여대생 1543명에게 화이트데이에 받고 싶어하지 않는 선물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몬'에 따르면 '비싸고 부피만 큰 사탕바구니'가 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화이트데이에 받고 싶지 않은 선물 2위는 '종이학 및 학알'이, 3위는 '준비 없이 나와서 즉석에서 사주는 선물'이 각각 차지했다.

네티즌들은 이에 더해 '거대한 인형' '좋아하지 않는 맛의 초콜릿·사탕·쿠키' '부담스러운 가격의 선물' 등 본인의 취향과는 다르거나 부담스러운 선물은 화이트데이에 받고 싶지 않은 선물로 꼽았다. 

☞환경TV선정 '소비자들이 뽑는 올해의 친환경차' 투표하면 푸짐한 경품이 팡팡!!   

lulu_oh@eco-tv.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