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수산시장서 시중가격보다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

해양수산부는 1일 숭어(위)와 멍게를 이달의 어식백세(魚食百歲) 수산물로 선정했다. [출처=해양수산부]

 


해양수산부가 숭어와 멍게를 이달의 어식백세(魚食百歲) 수산물로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숭어는 민물과 바닷물을 오가며 생활하다 봄이 되면 산란을 위해 강 하류나 포구로 돌아오는 회귀성 어종이다. 원통형 몸체에 길이는 50~80㎝ 정도다. 등 쪽은 회청색, 배 쪽은 은백색을 띈다. 

또한 육질이 단단하고 지방질이 풍부해 감칠맛이 뛰어나다. 다른 생선보다 철분도 많아 빈혈 환자에게 효과적이다. 

숭어와 함께 이달의 어식백세 수산물로 선정된 멍게는 바다 밑바닥에 사는 암수 동체 동물이다. 타원형 몸체에 적황색 빛깔을 띤 멍게는 돌기가 많이 나 있어 '바다의 파인애플'이라 불린다. 

지방질이 거의 없어 해삼, 해파리와 함께 3대 저열량 수산물로 꼽히는 멍게는 성인병 예방 효과 있는 것으로 알려진 불포화 지방산(EPA)과 피부 노화를 막는 콘드로이틴(chondroitin)이 다량 함유돼 있다. 

이달의 수산물로 선정된 숭어와 멍게는 3월 한 달간 수산물 전문 쇼핑몰인 '인터넷수산시장'에서 시중 가격보다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최완현 해수부 수산정책관은 "제철 맞은 숭어와 멍게는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하다"며 "국민 여러분이 많이 드시고 건강 챙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bakjunyoung@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