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유통BU장 이원준 부회장(사진 왼쪽)과 롯데식품BU장 이재혁 부회장(오른쪽) [출처=롯데]

 


롯데는 유통과 식품 부문 사업군 총괄 책임자로 이원준, 이재혁 부회장을 각각 선임했다.

유통 BU장은 롯데백화점 이원준 사장이 부회장으로 승진하면서 선임됐다. 이 부회장은 백화점, 마트, 슈퍼, 시네마, 롭스 사업본부로 구성된 롯데쇼핑과 하이마트, 코리아세븐, 롯데닷컴, 롯데홈쇼핑 등 유통사의 시너지를 구현하는 중책을 맡게 됐다.

식품 BU장으로 선임된 이재혁 사장 역시 부회장으로 승진하면서 롯데제과, 롯데칠성음료 음료‧주류BG, 롯데푸드, 롯데리아 등 식품사의 국내외 사업을 관장하게 됐다.

롯데는 “올해 임원인사가 그룹 전체의 개편 및 혁신안과 맞물려있는 만큼 신설 및 재편된 조직의 장에게 더 많은 책임과 역할을 부여한다는 의미”라며 “단 국민 정서를 고려해 재판이 진행 중인 임원은 승진대상에서 제외했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 신임 대표에 강희태 차이나사업부문장이, 롯데하이마트 대표에는 이동우 사장이 각각 선임됐다. 롯데물산 노병용 대표 후임으로는 박현철 사업총괄본부장이 내정됐다.

롯데카드 대표로는 김창권 롯데자산개발 대표가 선임됐다. 롯데자산개발 신임 대표로는 롯데월드몰의 전체 상품 구색을 초기부터 완성한 이광영 리싱부문장이 발탁됐다.

롯데정보통신의 마용득 대표와 롯데엠알시 조재용 대표는 유임과 함께 각각 부사장, 전무로 승진했다. 한국후지필름은 롯데마트의 박호성 전무를 신임대표로 발탁했다.

ais8959@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