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신도시자연&자이' 조감도 [출처=GS건설]

 


GS건설은 오는 3월 고덕국제신도시에서 ‘고덕신도시 자연&자이’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다. 지하 1층~지상 최고 36층 9개동으로 전용면적별로는 △84㎡A 431가구 △84㎡B 216가구 △84㎡C 72가구 △84㎡D 36가구 등 총 755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민간참여공공분양이란 LH공사, 경기도시공사 등의 공공기관이 제공한 토지에 민간 건설회사가 시공을 맡은 것을 의미한다. 

단지가 조성되는 고덕국제신도시는 경기 평택시에서 1340만㎡면적으로 조성된다. 이곳은 향후 5만6000여 가구, 14만여명이 인구가 계획돼 있는 상태다.

고덕국제신도시 개발은 2008년부터 시작됐으며, 2020년까지 총 3단계 권역으로 구분돼 진행된다. 먼저 1단계 권역은 서정리역세권 중심개발로 역세권 중심의 거점개발 및 특화기능의 개발이 이뤄진다. 2단계 권역은 행정타운 중심개발로 행정기관 이전, 중앙공원, 문화공원 등의 녹지공간 개발, 중심지역 상업 및 업무기능 활성화 개발이 계획돼 있다.

3단계 권역은 국제교류단지 중심개발로 국제교류단지, 에듀타운 등 차별화된 국제신도시 건설과 R&D테크노밸리 조성 등 고덕첨단산업단지와 연계한 개발이 진행될 예정이다.

GS건설은 “단지는 지난해 12월 개통해 운영 중인 SRT지제역과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 평택화성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가 인접해 있다”며 “SRT지제역을 이용하면 서울 수서까지 2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또한 “인근에 삼성전자가 100조원이 넘는 비용을 들여 평택 고덕첨단산업단지에 짓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공장이 올해 중순 본격 가동될 예정”이라며 “반도체공장이 본격 가동되면 41조원의 생산유발과 15만명의 고용창출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GS건설 분양관계자는 “단지가 수도권 남부의 신 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는 고덕국제신도시의 첫 분양단지이자 GS건설의 자이 브랜드 아파트가 민간 건설사로 참여하는 민간참여 공공분양단지라는 점에서 벌써부터 문의가 상당하다”며 “이외에도 SRT지제역 개통완료, 삼성전자 반도체 완공예정 등의 풍부한 호재를 갖추고 있는 만큼 향후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 평택시 서정동 503번지에 위치, 입주는 2019년 하반기 예정이다.

ais8959@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