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기상청]

 


17일 금요일, 전국이 흐리고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오고 있다. 낮부터는 찬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전망이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흐리고 강원영서남부와 충북북부, 경북북부에는 아침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낮부터 점차 맑아질 것으로 예보했다.

오전 6시를 기준으로 이 시각 서울의 기온은 2.7도, 강릉 12.1도, 안동 8.9도, 대구 13.5도, 부산 12.2도, 광주 8.8도 등 비교적 온화한 날씨를 보이고 있다. 

기상청 관계자는 "낮부터 찬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가 낮아 춥겠다"며 건강관리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18일인 토요일에는 일부 중부내륙과 강원산지에서 아침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갑작스러운 큰 기온변화에 주의해야 한다.

19일에는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흐려져 서울.경기도, 강원영서는 오후에 비(강원산지 비 또는 눈)가 내리기 시작해, 밤에는 그 밖의 중부지방과 전라도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16일부터 17일 사이 중국 북동지방에서 약하게 발원한 황사가 북풍을 따라 남하하고 있다. 서해5도와 서해안을 중심으로 오후까지 미세먼지농도가 평소보다 다소 높아질 가능성이 있다. 다만 기류에 따라 나타나는 지역과 강도가 매우 유동적이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는 것이 좋다.

국립환경과학원은 이날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가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충남·전북은 낮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

weathernara@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