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시장 활성화 지원 아끼지 않겠다"

[출처=노량진 수산시장 홈페이지]

 


새(新)노량진수산시장이 개장 1년여 만에 정상화될 전망이다. 새 시장으로 이전을 거부하던 옛 시장 상인 다수가 새 시장에 입주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6일 수협은 새 시장 입주를 희망하는 옛 시장 상인들과 지난해 10월부터 10여 차례에 걸쳐 협의한 결과, 2층 판매자리 설치와 소송 취하 등 상호 간 합의 사항을 담은 양해각서를 지난달 3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새 시장으로 입주하길 희망하는 상인들은 수협 측과 양해각서를 골자로 세부 협의를 진행한 뒤 오는 15일까지 최종합의서를 체결하고, 새 시장으로 이전하길 희망하는 상인 규모 등을 공개하기로 했다. 

또한 판매자리를 결정하는 마지막 추첨이 끝난 뒤 무단점유를 지속하는 불법 영업행위에 대해서는 일체의 합의나 협상 없이 법적 절차를 밟아 마무리 짓기로 했다. 

양측은 오는 17일부터 판매자리 추첨을 위한 공고를 하고, 20일부터 6일 동안 신청서를 접수한다. 신청서 접수가 끝나면 다음 달 3일엔 2층 판매자리 추첨을, 다음 달 8일엔 1층 잔여 판매자 추첨을 진행할 계획이다. 입주일은 13일부터다. 

수협 관계자는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협상을 지속해 다수의 상인이 추가로 입주할 수 있게 됐다”면서 “향상된 영업 환경에서 상인들의 매출이 더욱 신장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의견을 모으고 시장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bakjunyoung@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