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망고 OS를 탑재한 ‘노키아 루미아 710’을 국내에 출시한다.

KT, 한국노키아, 한국마이크로소프트 3사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OS를 탑재한 국내 첫 망고폰인 ‘노키아 루미아 710(Nokia Lumia 710)’을 오는 26일 출시하고, 22일부터 예약가입 프로모션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노키아 루미아 710’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스마트폰 OS ‘윈도우폰 7.5(코드명 망고)’를 탑재, 정사각형의 큰 아이콘으로 구성된 ‘메트로 UI’를 통해 직관적이고 간결한 사용자환경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원노트의 문서들을 확인, 작성, 바로 편집까지 가능하며, 아웃룩을 통해 메일 및 일정관리도 할 수 있다.

현재 4만여 개의 앱들을 이용 가능한 앱장터인 ‘마켓플레이스’에는 월 평균 3천여 개의 신규 앱이 등록되며, 사용 가능한 앱들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마이크로소프트는 엑스박스 라이브의 블록버스터급 게임들을, KT는 ‘올레내비’를 시작으로 자체 앱을 내년 1월 중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며, 카카오톡도 내년 상반기 제공 예정이다.

퀄컴의 1.4GHz 프로세서를 탑재한 ‘노키아 루미아 710’은 3.7인치 화면과 500만 화소 카메라를 제공하고, 색상은 블랙, 화이트 두 가지로 출시된다.

고객 취향에 맞게 바꿔 끼울 수 있는 다섯 가지 색상의 백 커버를 별도로 판매한다. kt의 3만4천원 스마트폰 요금제로 가입 시, 24개월 기준 구입가격은 36만원이며, 34만 3200원 요금이 할인된다.



성상훈 기자 HNSH@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