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려해상국립공원의 몽돌 해변에서 즐기는 겨울 캠핑

한려해상국립공원 학동자동차야영장 [출처=국립공원관리공단]

 


학동자동차야영장은 100여개의 섬이 아기자기하게 모여 '한국의 나폴리'라고도 불리우는 한려해상국립공원의 몽돌 해변 인근에 위치해 있다. 

한려해상국립공원은 1968년 지정된 우리나라 최초의 해상공원으로 거제 지심도에서 통영, 사천, 하동, 남해, 여수 오동도까지 6개 지구에 걸쳐 있다. 

전체 면적(535.676㎢) 중 해상면적이 76%를 차지하며 유인도 29개, 무인도 71개 등 100여개의 섬이 속해 바다와 섬, 육지가 빚어내는 아기자기한 모습으로 매년 300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찾고 있다.

2013년 개장한 학동자동차야영장은 경상남도 거제시 동부면 학동몽돌해변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바로 앞에 몽돌해변이 펼쳐져 있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꼽힌다.

학동자동차야영장 전경 [출처=국립공원관리공단]

 


야영장 인근에는 거제 8경에 속하는 학동몽돌해변, 외도·내도, 해금강, 바람의언덕·신선대, 노자산 등 볼거리가 많다.또 거제씨월드,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평화파크 등 즐길 거리도 많다. 

인근 가라산과 노자산에서는 등산을 할 수 있고 외도, 장사도, 내도, 지심도 등에선 트레킹을 하며 한려수도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다.

야영장은 2만6619㎡의 부지에 총 171동의 영지가 마련돼 있다. 영지 내 주차공간이 있는 자동차야영장은 캐라반 겸용 6동을 포함해 A~E구역까지 총 100동으로, 3000~4000원의 추가 요금을 내면전기 사용이 가능하다. 

나머지 71동은 일반야영 영지로 야영장 인근 무료 개방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이용해야 하며 전기는 사용할 수 없다.
 
학동자동차야영장 배치도 [출처=국립공원관리공단]

 


아울러 농구골대와 풋살장 등 다목적운동장과 야외공연시설이 있어 수시로 영화상영, 음악회 등 문화공연과 체험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다만 야영장비는 대여하지 않고 있어 미리 챙겨가야 하고, 반려동물 동반 입장은 불가능하다.

학동자동차야영장은 인터넷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예약은 국립공원 통합예약 누리집(http://reservation.knps.or.kr)에서 가능하다.

기타 문의사항은 국립공원관리공단 누리집(www.knps.or.kr)을 참조하거나 한려해상국립공원동부사무소 거제분소로 문의하면 된다. 

학동자동차야영장 위치 [출처=국립공원관리공단]

 


○찾아가는 길(경남 거제시 동부면 학동리 221-1번지 일원)

자가용(서울) - 경부고속도로→신갈분기점→대전통영고속도로→통영IC(거제방면)→신거제대교→사곡삼거리→연담삼거리(우회전)→학동→학동삼거리(구조라방면)→학동자동차야영장

버스 - 출발지 버스터미널→거제터미널(고현)→시내버스(학동삼거리 방면)

fly1225@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