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TV, 신개념 날씨방송 '날씨365' 17일 런칭...1년 사계절의 변화 보는 즐거움 '선사'

[출처=환경TV]

 


'날씨는 환경TV' 등 빠르고 정확한 날씨뉴스를 통해 시청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는 환경TV가 1년내내 같은 시간, 같은 자리에서 날씨를 전하는 신개념의 날씨방송을 선보인다.
 
17일 첫 방송하는 '윤현서의 날씨365'는 2017년 새해를 맞아 환경TV가 야심차게 준비한 특별기획프로그램으로, 날씨전문 윤현서기자가 내년 1월16일까지 매일 오전 같은 시간에 서울 한강공원 반포지구에서 날씨정보를 전달한다.

이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은 자연스럽게 계절의 변화와 매일매일 날씨상황을 파악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쏜살같은' 세월의 흐름도 느낄 수 있도록 1년 동안 촬영한 영상을 빠르게 재생시키는 프로그램도 별도로 제작, 방영할 예정이다.   

환경TV는 이와함께 배경만을 별도 촬영하여, 일종의 '슬로우TV' 형식으로 서비스할 계획이다. 

이같은 날씨 방송 프로그램은 국내에서는 처음 시도하는 것으로, 디지털 미디어시대에 부합하는 방송콘텐츠라는 점에서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이 방송프로그램은 케이블TV와 IPTV 등 환경TV가 방송되는 플랫폼에서 매일 오전 11시에 만날 수 있다. 또한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다음TV팟 등에서 매일 오전 11시 이후에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다.  
 
환경TV는 이 프로그램 런칭과 함께, 그동안 텍스트 기사로만 제공되던 '날씨는 환경TV'에 하루 두 차례 영상콘텐츠를 가미, '손안에 날씨'로 새롭게 선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액션캠이나 스마트폰 등으로 진행자가 직접 촬영하는 1인 방송으로 시청자들과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다. 

출근길과 점심시간에 주변 상황, 실시간 날씨 등을 반영해 일상을 공유하며 정보를 전달하고 시청자들에게 좀더 친근하게 다가갈 예정이다.

이 방송은 천편일률적 형식의 날씨방송 형태를 벗어던지고, 시청자와의 소통을 위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TV캐스트, 환경TV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등을 운영하며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한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