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그린스타트 창작 동요제’가 7일 코엑스에서 열린다.

환경부는 기후변화와 녹색생활실천을 생각하는 ‘제2회 그린스타트 창작 동요제’를 그린스타트 전국네트워크와 공동으로 7일 2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 401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녹색생활에 관한 국내 유일의 창작 동요제는 자칫 딱딱하거나 어렵게만 느껴 질 수 있는 기후변화와 녹색생활 실천을 아름답고 밝은 음률에 담아 행동으로 옮기고, 미래의 녹색세대인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심어주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온실가스 저감은 국가와 산업체는 물론, 국민 개개인이 일상 속에서 녹색생활을 실천할 때에 그 결실을 거둘 수 있으며, 녹색생활은 멀리 있는 어려운 것이 아니라 우리의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것부터’, ‘내가 먼저(Me First)’ 하면 된다는 의미를 동요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

이번 동요제는 전국의 초등학생, 교사들의 뜨거운 반응 속에 치열한 예선을 거쳐 본선 진출 10개 작품이 선정됐으며, 당일 경연대회현장에서 오케스트라 지휘자 및 전문 작곡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수상곡을 결정할 예정이다.

환경부 관계자는 수상곡들을 음악 앨범으로 제작해 전국 초등학교에 배포하고, 환경부가 주최하는 녹색실천 행사에 초청 시연토록 하는 등 녹색생활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수상곡들을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순영 기자 eco-tv.co.kr

binia@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