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담·안데르센 동화로 배우는 생태 정보

국립생태원 '생태돋보기로 다시 읽는' 시리즈 신간 [출처=국립생태원]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은 이야기와 생태정보를 담은 아동도서인 '생태 돋보기' 시리즈 신간 '생태 돋보기로 다시 읽는 우리 속담', '생태 돋보기로 다시 읽는 안데르센 동화' 2편을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우리 속담' 편은 40편의 속담을 통해 주제를 드러내거나 아이들의 일상을 담은 생활동화 형식으로 구성했다. 또 이야기 속에 등장한 동식물의 생태정보를 '가람박사의 생태이야기'에 담았다.

'안데르센 동화' 편은 안데르센의 대표 작품 20편을 골라 구성하고 각 동화 주제와 관련된 생태정보를 '하늬박사의 생태이야기'에 담았다.

생태 돋보기 시리즈는 명작동화와 이야기 속 생태정보를 함께 구성해 고전이 주는 삶의 지혜와 생태 관련 궁금증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아동도서다. 국립생태원 연구원들이 개발에 참여했다.

구어체로 구성해 아이들에게 어려울 수 있는 고전과 생태 정보들을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마지막에는 '찾아보기'를 넣어 책 속에 등장했던 생태 정보들을 찾아 볼 수 있다.

지난해에 출간된 '생태 돋보기로 다시 읽는 이솝 우화' 편은 미래창조과학부 우수과학도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청소년 추천도서 등에 선정됐다.

국립생태원은 '고전과 생태의 만남'이라는 특장점을 살려 내년 상반기 '그림형제 동화'편과, '세계 속담' 편을 출간하는 등 시리즈를 이어갈 예정이다.

김웅식 국립생태원 생태지식문화부장은 "이번에 출간하는 아동도서 시리즈는 고전과 생태학의 만남이라는 측면에서 의미 있는 시도"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학문과의 결합을 통해 많은 국민들이 생태를 가깝게 느낄 수 있는 콘텐츠들을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간들은 전국 서점에서 이번달 중 판매될 예정이며 가격은 각각 9900원이다.

fly1225@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