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의 날 '2억 달러 수출의 탑' 수상 [출처=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53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국내 뷰티 기업 최초로 2억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무역의 날은 무역의 균형 발전과 무역입국의 의지를 다지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로, 일정단위 이상의 수출 실적을 올린 업체를 대상으로 ‘수출의 탑’이 수여된다.

아모레퍼시픽의 최근 1년 수출액은 총 2억8495만 달러로 전년대비(1억9710만 달러) 약 45% 성장률을 달성했다. 

1964년 국내산 화장품으로는 최초로 해외 수출을 달성한 이래, 대한민국 뷰티 업계의 대표주자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두드러지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2015년 아모레퍼시픽의 해외 화장품 사업은 전년 대비 약 44% 성장한 1조2573억원을 달성했는데, 이는 5대 글로벌 챔피언 브랜드를 중심으로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 북미 지역 등에서 매출 고성장을 달성한 결과다.

강병영 아모레퍼시픽 아시안뷰티연구소장은 “아시아의 아룸다움과 가치를 발굴하고 이를 바탕으로 세상과 소통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왔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으로 국내 화장품 업계의 경쟁력을 높이고 수출 진흥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 소장은 이날 기념식에서 기술력 증진과 혁신제품 개발로 한국 화장품 산업의 위상을 끌어올린 공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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