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유튜브 캡처

 

청와대가 국민세금으로 발기부전 치료제를 구매해 논란이 일고 있다.

23일 경향신문 보도에 따르면 김상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제출받은 의약품 구입 내역 자료에서 청와대는 지난해 12월 남성 발기부전 치료제인 한국화이자제약의 비아그라 60정, 같은달 비아그라 복제약인 한미약품 팔팔정 50밀리그램 304개를 구매한 것으로 확인됐다.

비아그라는 원래 심혈관치료제로 개발됐으나 발기부전 치료제로 더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팔팔정은 비아그라의 복제약이다.

청와대는 또 니코틴엘 TTS10 등 금연보조제를 대량으로 구매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청와대는 "아프리카 순방 시 고산병 치료를 위해 준비했다"면서 "그런데 한 번도 안 쓰셔서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고 밝혔다.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5월 에티오피아, 우간다, 케냐 등 아프리카 3개국을 순방한 바 있는데 3개국 수도는 해발고도 1천∼2천m 고원에 위치해 있는 것으로 알려졌0다.

한편 지난해 개봉한 영화 '히말라야' 제작보고회에서 전배수는 “고산병 때문에 눈두덩이가 붓는데 눈 밑까지 부어 오르더라. 고산병에는 비아그라가 최고라는 말이 있더라. 그래서 제작진에게 그걸 하나 얻어 보려고 했는데 못 했다"고 털어놓기도 했다.

JTBC '비정상회담'에서도 미국 대표 마크는 "심장이 안 좋을 때 치료하는데 다른 효과가 밝혀졌다"며 발기부전 치료제 비아그라를 소개한 바 있다.

binia96@eco-tv.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