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계약만 2만7000여대

22일그랜저IG 출시 행사 모습 [사진=환경TV DB]

 


"내년 국내서만 10만대 판매하겠다" 

이광국 현대차 국내영업본부장 부사장이 22일 경기 김포항공산업단지에서 열린 신형 그랜저의 공식 출시행사장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부사장은 "그랜저는 각 세대가 출시될 때마다 준대형급 차종의 성장을 이끌어왔다"며 "이번 신형그랜저에 30~40대의 젊은 층 유입이 증가된 만큼, 내년에는 내수시장에서 10만대이상 판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형 그랜저는 사전계약에서만 2만7000여대가 팔린 것으로 파악됐다.

이날 양웅철 현대차 연구개발담당 부회장은 "신형그랜저는 30년 동안 쌓아온 브랜드 헤리티지를 계승하면서도 최고의 완성도를 향한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탄생했다"며 "한 차원 높은 디자인과 성능, 안전성을 바탕으로 국내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 공략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22일그랜저IG 출시 행사 모습 [사진=환경TV DB]

 


6세대 모델로 출시한 신형 그랜저는 2011년 5세대 그랜저 출시 후 프로젝트명 'IG'로 개발에 착수, 5년만에 새롭게 탄생했다. 

디자인은 용광로에서 녹아내리는 쇳물의 웅장한 흐름과 한국 도자기의 우아한 곡선에서 영감을 받은 캐스캐이딩 그릴과 독창적인 헤드램프, 캐릭터라인 등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구현했다는 평가다.

가솔린 3.0 모델과 디젤 2.2 모델에는 전륜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 파워트레인 성능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 동급 최고 수준의 고강성 차체 구조를 구현, 비틀림 강성을 향상시켜 차량 안전성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안정감 있는 주행 성능을 확보했다.

아울러 현대차는 신형 그랜저에 지능형 안전기술 브랜드 '현대 스마트 센스(Hyundai Smart Sense)'를 최초로 적용했다. 이 기술은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AEB, 보행자 인지 기능 포함)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LKAS) △후측방 충돌 회피 지원 시스템(ABSD) △부주의 운전경보 시스템(DAA)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어라운드 뷰 모니터(AVM) 등이 탑재됐다. 

또한 △미세먼지와 유해가스를 걸러주는 고성능 에어컨 필터 △8인치 내비게이션(애플 카플레이, 미러링크 지원) △컴포트, 에코, 스포츠(Comfort, Eco, Sport) 모드에 스마트(Smart) 모드가 추가된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 △스마트 트렁크 등 편의사양을 적용, 상품성을 향상시켰다.

현대차 측은 "신형 그랜저가 국내 준대형 세단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강력한 판매 돌풍을 일으킴과 동시에 현대차의 브랜드 위상을 한 단계 높여 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22일그랜저IG 출시 행사 모습 [사진=환경TV DB]

 


신형 그랜저는 △가솔린 2.4 모델의 모던, 프리미엄, 프리미엄 스페셜 △가솔린 3.0 모델의 익스클루시브,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디젤 2.2모델의 모던, 프리미엄, 프리미엄 스페셜 △LPi 3.0모델의 모던 베이직, 모던, 익스클루시브 트림으로 각각 운영된다.

판매가격은 △가솔린2.4모델이 모던 3055만원, 프리미엄 3175만원, 프리미엄 스페셜 3375만원 △가솔린 3.0모델이 익스클루시브 3550만원,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3870만원 △디젤 2.2모델이 모던 3355만원, 프리미엄 3475만원, 프리미엄 스페셜 3675만원 △LPi 3.0모델은 모던 베이직 2620만원, 모던 2850만원, 익스클루시브 3295만원으로 책정됐다.

hypark@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