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수송차량 800대 수험장 인근 배치

 


서울시가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한 수험생들을 위해 특별교통대책을 마련했다고 9일 밝혔다. 

시는 수능이 치러질 17일 지하철 집중 배차시간을 평소보다 2시간 늘려 오전 6시부터 10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이 시간동안 지하철 운행은 모두 28회로 늘려 운행된다.  

시내·마을버스 역시 오전 6~8시 최소 배차 간격으로 운행하고 오전 4시~낮 12시 택시 부제를 해제, 1만3000 여대를 추가 운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는 '수험생수송지원차량' 안내문을 부착한 민관용 비상수송차량 800대를 수험장 인근 지하철역·버스정류소·주요 지점 등에 배치한다. 승차를 원하는 수험생은 지원 차량을 타고 무료로 이동할 수 있다. 


시는 또 장애인 콜택시를 우선 배차, 몸이 불편한 교통약자 수험생이 수험장까지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이 택시는 사전 예약 과정을 거쳐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사전 예약을 하지 않더라도 수험생의 요청이 있으면, 시는 우선 배차할 계획이다. 

콜택시 이용 대상은 1·2급 지체·뇌 병변 및 휠체어 이용 수험생이다. 이들 수험생이 시험을 치르고 난 뒤에도 집으로 편리하게 돌아갈 수 있도록 귀가 예약도 받는다. 

아울러 시는 등교시간대 교통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해 본청과 모든 산하기관의 시험 당일 출근 시간을 평소보다 1시간 늦은 오전 10시로 조정한다. 

윤준병 서울시 도시교통본부장은 "수험생들이 온전히 시험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교통편의를 지원하겠다"며 "응원 차원에서 수험장을 찾는 가족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일반 시민들은 교통대책 추진에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에서는 11개 지구, 204개 시험장에서 13만여 명의 수험생이 수능시험에 응시한다.

bakjunyoung@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