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메기 문화관 11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야간개관

포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포항 구룡포과메기문화관이 과메기 축제기간인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야간개관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개관시간은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다.

 

이번 야관 개관은 지역의 대표 축제인 과메기축제와 구룡포 말 목장성 달빛산행을 맞이해 진행된다. 행사 기간 중에 과메기문화관을 비롯한 구룡포 명소를 투어하는 스템프투어 행사도 실시돼 모든 장소를 투어할 경우 올해 생산된 과메기를 무료로 받아 갈 수 있다.

또한 11일 저녁 7시에는 문화관 영상관에서 가족 모두가 볼 수 있는 추억의 영화를 상영하며, 12일 저녁 8시에는 구룡포 말 목장성 달빛산행의 3부 행사인 통기타 공연이 과메기문화관 4층 '문화관 커피집'에서 개최된다. 

오원기 수산진흥과장은 "아름다운 창조도시 포항 그 중에서도 동해안 최대의 어업전진기지인 구룡포에서 가족과 연인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과메기문화관에 준비돼 있다"며 "이맘 때 동해안 구룡포가 아니면 어디에서도 오징어배 집어등의 향연을 볼 수 없으니, 이번 기회에 많은 분들이 찾아와 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구룡포과메기문화관의 입장료는 무료이며, 임시개관한 지난 7월9일부터 현재까지 누적 관람객 수는 5만여 명에 이른다.

parkty22@daum.net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