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대디와 펫팸 등 일상 속 홈 IoT 체험기


[출처=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7일 육아부부와 반려동물을 키우는 '펫팸(pet+family)'족 등 소비자들의 실제 사연을 기반으로 제작한 홈 IoT 광고영상을 선보이며 홈IoT의 일상화에 나섰다.

앞서 올해 2월, 청각장애인 바리스타 윤혜령씨와 어머니의 실제 사연을 담은 홈 IoT 영상을 시작으로 LG유플러스는 '아버지의 버스', '1원이 만든 작은 기적들', '엄마의 수업' 등 일상 속에서 서비스를 활용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번에 오픈한 홈 IoT 영상은 LG유플러스 홈서비스 브랜드 홈페이지의 '고객 체험 스토리'에 올라온 실제 고객의 사연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고객 한민규씨의 '육아대디:세상 모든 엄마 아빠를 위해'와 김한수씨의 '새우대디:세상 모든 펫팸을 위해' 등 2편이다. 

'육아대디:세상 모든 엄마 아빠를 위해'는 육아 휴직을 끝낸 아내 대신 2살배기 아기를 돌보는 초보 육아 아빠의 이야기다. 아빠가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홈CCTV 맘카'로 울고 있는 아이를 확인한 엄마는 'IoT 플러그'로 거실 TV를 켜 아이가 좋아하는 프로그램으로 우는 아이를 달해고 아빠와 아이가 낮잠을 자고 있는 모습을 확인한 엄마는 IoT 스위치로 거실 불을 끈다. 

'새우대디:세상 모든 펫팸을 위해'는 새우를 키우는 펫팸족 김한수씨가 홈CCTV 맘카로 새우를 수시로 확인하고, IoT 플러그를 제어해 새우 먹이를 주고, 쌀쌀해진 날씨에 실내 보일러를 IoT로 제어해 온도에 민감한 새우를 돌보는 모습을 그렸다. 

특히 고양이가 어항 속 새우를 위협하려는 순간을 홈CCTV 맘카로 포착한 김한수씨는 앱으로 원격급식이 가능한 '펫스테이션'으로 사료를 줘 고양이의 주의를 돌려 위기를 모면한다. 
[출처=LG유플러스]

 


펫팸족은 '애완동물(pet)과 가족(family)'의 합성어로 동물을 가족같이 여기는 사람들을 의미하는 신조어다. 강아지나 고양이는 물론 새우와 같은 특이한 동물을 기르는 세상의 모든 펫팸족이 LG유플러스의 홈 IoT 서비스로 부재중에도 반려동물을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 영상들은 LG유플러스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고, TV 광고 캠페인으로도 방영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홈 IoT 광고 영상 오픈을 기념해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육아부부 및 펫팸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 1탄:육아부부편'을 26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르고, 육아로 고생하는 친구를 태그해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육아부부 및 펫팸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 2탄:펫팸편'도 이어서 진행될 예정이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친구를 게시글에 태그하고 응원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김용식 LG유플러스 IoT전략팀장은 "광고에 일반 고객의 평범한 일상을 아껴주고 지켜주는 LG유플러스의 홈 IoT 서비스를 담고자 했다"며 "앞으로 실제 고객의 사연을 기반으로 일상 속 소소함이 주는 감동과 공감으로 고객들과 소통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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