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1 경쟁 뚫고 독일 셰플러社 '최우수 협력사'

[출처=LG이노텍]

 


자동차의 본고장 독일에서 LG이노텍이 차량부품 전문기업들과 500대 1의 경쟁을 뚫고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LG이노텍은 셰플러 오토모티브그룹(Schaeffler Automotive Group, 이하 셰플러)이 개최한 '2016년 셰플러 서플라이어 데이(Schaeffler Supplier Day 2016)'에서 '최우수 협력사(Best Supplier)'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최우수 협력사'는 전세계 5000여 개 셰플러 협력사 중 차량부품사업 전반의 경쟁력을 인정받은 10개 업체만 선정된다. 품질, 신뢰성, 가격, 혁신성 등 전 부문에서 엄격한 평가를 거친다.
 
셰플러는 독일에 본사를 둔 글로벌 자동차 부품 및 베어링 전문 기업으로 지난해 매출이 약 16조7000억원(132억 유로)에 이른다. 이 회사가 협력사로부터 구입하는 부품소재는 약 9조8000억원(78억 유로) 규모다.
정용선 LG이노텍 전장부품사업부장(부사장, 사진 앞줄 가운데)이 2016년 셰플러 서플라이어 데이(Schaeffler Supplier Day 2016)에서 셰플러 오토모티브그룹으로부터 '최우수 협력사' 상패를 받고 있다. [출처=LG이노텍]

 


LG이노텍은 셰플러와 2014년 차량연료 정밀제어용 부품 개발을 시작해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아 최근에는 차량용 모터 등으로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셰플러 최우수 협력사로 선정되면서 LG이노텍은 독일 메이저 기업 두 곳의 주요 협력사로 자리잡아 고객 기반이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앞서 지난해 콘티넨탈 오토모티브그룹(Continental Automotive Group)의 최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바 있다.
 
또 지난 7월 미국 제너럴 모터스(GM)로부터 품질 우수상을 수상하며 품질 결함 제로 수준의 엄격한 품질관리역량을 인정받아 완성차 업체의 호평을 받기도 했다.
 
LG이노텍은 이같은 성과가 연구개발(R&D), 생산, 품질, 마케팅 등 전 부문을 차량 부품에 전문화해 고객사들이 요구하는 수준의 품질을 구현해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차량부품은 운전자의 안전과 직결되는 만큼 제품 품질이 최우선시 된다. 또 한번 채택되면 10년 이상 장기간 공급되는 만큼 개발 단계부터 출하까지 품질 통과 절차가 매우 까다롭고 엄격하다는 것.
 
LG이노텍 차량부품사업은 지난 2007년 차량용 모터 생산을 시작으로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차량부품 매출은 3분기 누적 596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했다. 중장기 매출을 가늠할 수 있는 수주 잔고는 9월말 기준 6조9000억원에 이른다.
 
금종구 LG이노텍 차량마케팅담당(상무)은 "자동차에 최적화된 기술과 품질을 기반으로 고객이 편리하고 안전하며 즐거운 드라이빙을 할 수 있도록 핵심 부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fly1225@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