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20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19회 세계 방사선사 학술대회 및 총회'에서 이동형 프리미엄 디지털 엑스레이 'GM85'를 선보이고 있다. [출처=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이동형 프리미엄 디지털 엑스레이 'GM85'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출시에 앞서 삼성전자는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9회 세계 방사선사 학술대회 및 총회'에서 신제품을 선보였다.
 
GM85는 동급 최소형의 컴팩트한 디자인과 최경량 무게로 이동성을 개선했다. 가로 넓이가 555mm에 무게도 기존 제품 대비 40% 가벼운 349kg으로 엘리베이터나 좁은 공간에서도 이동하기 쉽다. 또 접이식 컬럼을 적용해 이동시 전방 시야 확보가 가능하고 '소프트 드라이빙(Soft Driving)' 알고리즘과 전면 충돌 방지 범퍼 센서를 탑재했다.
 
이동형 디지털 엑스레이지만 제한적인 촬영 환경에서 엑스레이 튜브와 디텍터의 위치를 쉽게 변경하고 정확한 촬영을 돕는 편의 기능도 강화됐다.
 
튜브헤드(Tube Head Unit)와 촬영 부위 간 거리를 미리 지정해 튜브와 디텍터간 거리를 손쉽게 조정할 수 있는 'SID (Source to Image Distance) 가이드' 기능과 디텍터와 튜브의 기울어진 각도를 알려주는 'S-얼라인 (S-Align)' 기능으로 정확한 촬영 위치를 쉽고 빠르게 잡을 수 있다.
 
특히 GM85는 소형 엑스레이 장비지만 고정형 프리미엄 엑스레이인 'GC85'에 적용한 'S-뷰(S-Vue)' 영상처리 엔진을 동일하게 적용했고,  '심그리드 (SimGrid)' 기능도 지원돼 고화질의 진단 이미지를 제공한다.
 
'튜브 앤 라인 인헨스먼트 (Tube & Line Enhancement)' 기능으로 치료를 위해 체내에 삽입된 튜브나 카테터가 부각돼 조명이 강한 응급실이나 중환자실에서 영상을 쉽게 식별할 수 있다. 또 번거로운 핸들 조작 없이 버튼 클릭만으로 본체 위치를 미세 조정할 수 있고 한번 완충으로 220장 가량을 촬영할 수 있는 대용량 배터리가 내장됐다.

GM85는 이달 한국을 시작으로 유럽, 중동 등 각 지역 인허가 일정에 따라 대형 병원을 중심으로 글로벌 의료시장 공략에 나선다.
 
전동수 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부 사장은 "출범 이래 최초로 한국에서 열리는 세계 방사선사 학술대회에서 삼성전자가 출시하는 이동형 프리미엄 디지털 엑스레이 신제품을 먼저 소개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며, "앞으로도 1등 DNA를 심은 혁신적인 의료기기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계 방사선사 학술대회 및 총회'는 85개국이 가입한 세계방사선사협회 주최로 2년에 한번씩 유럽·아프리카, 아시아·오세아니아, 미주 등 3개 지역을 순회하며 열리고 있으며 올해는 창립 57년만에 처음으로 한국에서 열리고 있다.

fly1225@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