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와 환경◈

오늘은 전국이 흐리고 제주도 부근에는 비가 내렸는데요. 내일도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곳곳에 눈이나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은 북서쪽에서 확장하는 대륙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강원도와 경북동해안지방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늦은 오후부터 찬 대륙 고기압이 확장하면서 찬 바람이 점차 강하게 불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강원도와 경북동해안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아침에 강원북부지방부터 눈 또는 비가 시작되어, 오후에는 경북동해안지방까지 확대되겠으며, 그 밖의 지방은 가끔 구름많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3도에서 영상 6도, 낮 최고기온은 2도에서 10도가 되겠습니다. 서울은 0도~2도, 부산은 6도~10도의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보시는것처럼 금요일부터 기온이 큰폭으로 떨어져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지겠습니다. 건강관리와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온이 많이 떨어지면서 감기환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특히 임산부들은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데요, 임산부가 감기에 걸리면 폐렴 같은 심각한 합병증에 시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늦기 전에 병원에 가서 독감 예방접종을 받는 게 좋습니다. 이미 감기에 걸렸거나 증상이 심하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의해 안전한 약을 처방 받아야 합니다. 날씨와 환경이었습니다.

환경TV news@eco-tv.co.kr

amigo@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