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독일법인 매니징디렉터 마커스 쉬릭(Markus Schrick), 상용사업담당 한성권 사장, 상용연구개발담당 황용서 부사장, 상용수출사업부장 이인철 전무가 H350 카고밴 앞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 [출처=현대차]

 



현대자동차는 21일(현지시간) 독일 니더작센주 하노버에서 열린 '2016 하노버 모터쇼'에 콘셉트카 1대와 양산차 5대를 출품하고 유럽 상용차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고 밝혔다.

세계 최대 상용차 모터쇼인 '하노버 모터쇼'에서 현대차는 총 550㎡의 전시장을 마련하고 △H350(국내명 쏠라티) FCEV(Fuel Cell Electric Vehicle, 수소전기차) 모형(Mock-Up) 1대 △H350 2대 △마이티 1대 △H-1(국내명 스타렉스) 1대 △엑시언트 1대 등 6개 차종을 선보였다. 

이번 모터쇼에서 공개된 H350 FCEV 콘셉트카는 완전 무공해 차량으로, 현대차가 독자 개발한 고효율 연료전지 시스템과 구동계를 탑재했다. 이 모델에는 24kW급 (0.95kWh) 고효율 리튬이온폴리머배터리를 장착했으며, 약 100kW의 강력한 구동 모터를 활용해 약 150㎞/h(연구소 자체 측정치)까지 속도를 낼 수 있다. 또 총 175ℓ 대용량 연료탱크가 적용, 최대 420㎞(연구소 자체 측정치)를 주행 할 수 있다.

또한 현대차는 국내서 28년간 기술 노하우를 쌓은 중형 트럭 마이티를 유럽시장에 처음으로 공개했다. 마이티는 최고출력 170마력(ps), 최대토크 62.0㎏·m의 동력 성능을 자랑하는 F엔진이 적용됐으며, △운전자의 거주 공간 및 편의성 극대화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사양과 내구성 △향상된 연비 효율 등이 특징이다.

현대차 상용사업담당 한성권 사장은 이날 보도발표회를 통해 "현대차는 소형상용차를 비롯해 버스와 트럭까지 다양한 상용 라인업을 갖췄다"며 "승용에 이어 상용 부문에서도 글로벌 톱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hypark@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