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사랑나누기 캠페인' 성금 전달식에서 조영석 아시아나항공 상무(왼쪽 첫번째)가 정난모 '강서 장애인부모회' 회장(왼쪽 두번째)에게 '사랑나누기' 성금 증서를 전달하고 있다.[출처=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2016 사랑나누기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임직원들의 성금을 서울 강서구 내 장애인 단체에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 성금 전달식에는 조영석 아시아나항공 상무와 '강서 장애인부모회' 정난모 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이날 전달된 성금은 장애인들의 재활치료와 필요물품 구입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앞서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6월 한달 간 사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 임직원들이 기부한 가전, 의류, 도서 등의 총 1만5455점의 물품들을 서울과 경기지역 내 '아름다운가게' 3곳에서 '아시아나 특별전'을 통해 일반 고객에게 판매됐다.

아시아나항공은 기부 물품 판매 수익금과 사내 임직원들의 급여기금을 더해 '2016 사랑나누기 캠페인' 성금 1300만원을 조성했고, 이를 발달 장애인들의 재활 프로그램과 보호를 담당하는 '강서 장애인부모회'에 전달했다. 또 일부는 지역 내 또 다른 사회 소외 계층을 위해 쓰일 수 있도록 '아름다운가게'측에 전달했다.

조 상무는 "아시아나항공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노력과 성원으로 마련된 이 성금이 관내 장애인들의 재활을 위한 훈련 시설물과 프로그램을 확충하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2014년부터 사랑나누기 캠페인을 전사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모금된 성금은 '필리핀 기아대책 본부' 및 '강서 장애인부모회' 등에 전달, 소외된 이웃들과의 사랑 나눔에 쓰여지고 있다.
 

hypark@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