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민속놀이마당서

행사장 배치도

 


환경부는 오는 6일 ‘제8회 자원순환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민속놀이마당에서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매해 9월6일인 ‘자원순환의 날’은 폐기물도 소중한 자원이라는 인식을 널리 알리고 생활 속 자원순환 실천의 중요성과 의미를 공유하기 위해 환경부가 2009년에 지정했다.

이번 기념식은 '쓰임, 그 이상!'을 주제로 열린다. 

이정섭 환경부 차관, 한정애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이상돈 국민의당 국회의원을 비롯해 민간단체, 공공기관, 시민 등 자원순환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인사 약 4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 국민들의 자원순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친환경에너지타운, 빈용기보증금제도 등 자원순환 분야의 주요정책이 소개되며 폐기물 수집운반 현대화 차량 전시,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가 이날 오전 10시부터 진행된다.

특히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자원순환을 체험할 수 있는 재활용(리사이클링)아트 전시, 재활용품 직접만들기(DIY), 분리배출 체험교실, 친환경 가족 자전거 체험, 자원순환 실천 다짐 캠페인 등 국민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선보인다.

아울러 이날 그간 자원순환 활동에 공로가 큰 기업, 지자체 등에 대한 분야별 시상식도 열린다.

‘사업장 폐기물 감량부문’은 삼성디스플레이(주)아산캠퍼스, ‘생활 및 음식물쓰레기 감량 부문’은 경상남도 양산시, ‘순환골재 우수활용 부문’은 국립공원관리공단이 대상을 수상한다.

오후 5시 30분부터는 마포구 합정동에 위치한 아르떼홀에서 자원순환을 주제로 '음악과 함께하는 환경이야기‘가 열린다. 

이 행사에는 이정섭 환경부 차관, 신효섭 요리사, 인기그룹 여행스케치가 참여해 자원순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참석자들과 추석 명절 자투리 음식을 활용한 요리 시연 등이 진행된다.

이정섭 환경부 차관은 “자원순환의 날 행사를 통해 국민들과 함께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공감하려 한다”며 “행사의 참된 의미를 되새기고, 국민 모두가 일상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자원순환을 실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quqdas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