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의 네비게이션 서비스 'U네비' [사진 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의 네비게이션 'U네비' 이용자들이 지난 한 달간 가장 많이 검색한 여행지는 대천·속초해수욕장으로 나타났다.

LG유플러스는 지난달 14일부터 이달 18일까지 여름휴가철 U네비 이용자들의 주요 검색 데이터 분석 결과 대천해수욕장이 1위, 속초해수욕장이 2위를 차지했고 이어 3위 전주한옥마을, 4위 속초중앙시장, 5위 광명동굴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주요 여행지로는 해운대와 을왕리 등 주요 해수욕장 뿐만 아니라 오션월드(7위)와 에버랜드(8위)도 10위권에 포함됐다.

올 여름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한 U네비는 목적지와 원하는 출발 시간대를 설정해 주행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미리 알려주는 '미리검색' 기능을 선보였다. 휴가를 떠나는 때와 장소를 입력하면 앱 실행 후 팝업으로 해당 날짜에 주행시간이 얼마나 걸릴지를 대략적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도착 시간 예측이 보다 쉬워진다.

U네비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인 '도착알림' 기능은 도착 시간을 알려주고 싶은 상대방의 번호를 지정하면, 설정된 시간 단위로 운전자의 현재위치와 도착예정시간을 상대방에게 문자(SMS)로 알려준다. 도착 알림 수신자 등록은 최대 30명까지 가능하다.

'CCTV경로 비교'기능은 CCTV를 활용해 직접 교통상황을 확인하고 경로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으로 국내 최초로 사용자가 도로의 CCTV를 눈으로 직접 보며 막히는 길을 피해 대체 경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U네비는 별도의 지도 다운로드나 업데이트 없이 클라우드 서버에 수시로 업데이트되는 최신 지도정보를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의 LTE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제공되며 지난달 21일부터 통신사와 무관하게 누구나 이용가능하다.

fly1225@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