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꽃로드 나라 [출처=한화그룹]

 

한화그룹은 이달 중 9팀을 선발해 자신의 꿈과 열정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화 불꽃로드’ 캠페인을 펼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페루, 아이슬란드, 모로코, 체코 등 세계 각국 여행자들이 최고의 여행지로 꼽은 9개 지역에 자신만의 불꽃을 찾아 떠날 탐험대를 모집한다. 여행의 주제, 일정 및 세부 여행지 선정은 참가자가 스스로 계획하고, 실행한다. 한화그룹은 9곳의 여행지에 대해 한 팀 씩 총 9개 팀을 선발, 왕복 항공권과 숙박비용을 지원한다.

팀당 2~5명으로 구성 할 수 있으며,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8월 1~21일까지 한화 불꽃로드 페이스북을 통해 접수되며, 희망여행지, 팀 소개와 참가사유 등을 작성하면 된다. 1차 온라인 심사와 2차 면접을 거쳐 9월부터 여행을 시작하게 된다.

한화그룹에 따르면, 1차에서는 여행계획의 실현가능성, 지원서 작성의 성실성, 팀 구성의 개성 및 매력도를, 2차에서는 여행에 대한 의지, 열정과 흥미 있는 사연을 가진 팀에 높은 점수가 부여된다.

여행 전 여행전문가와 영상전문가들을 초청해 특별강연 및 안전교육이 진행되며, 팀마다 VJ가 동행해 여행 모습을 영상으로 담을 예정이다. 여행 후엔 여행과정에서의 콘텐츠와 참여도 등을 평가, 팀 및 개인별로 시상도 진행되며, 전 참가자에게는 디지털 앨범을 제작해 선물한다.

한화그룹은 “이 캠페인은 자신만의 불꽃과 삶의 가치를 찾고자 하는 사람들의 꿈을 실현시켜주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며 “‘내 안의 불꽃’을 되찾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그동안 지속적으로 진행해오던 소외이웃 지원 등의 사회공헌 사업과는 차별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기업 사회공헌 캠페인”이라며 “SNS와 온라인에 익숙한 젊은 세대들의 참여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캠페인 홍보 콘텐츠 제작에는 ‘쇼미더머니5’ 우승자인 래퍼 비와이가 참여했다.

비와이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내가 받았던 불꽃을 다른 분들과도 나누고 싶다”며, 본인의 데뷔 전 영상 자료까지 제공하며 열의를 보였다.

ais8959@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