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츄앤 시리즈 [출처=대상 청정원]

 


대상 청정원이 100% 고구마로 만든 웰빙간식 '고구마츄' 출시를 시작으로, 원물 간식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원물 간식은 첨가물 없이 자연 재료를 그대로 가공해 만든 제품으로,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원물 간식 시장규모는 2014년 생산액 기준 6700억원대로, 2010년 3300억원대에서 2배가 넘는 성장을 보였다.

대상 청정원이 원물 간식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처음 출시한 고구마츄는 신선한 고구마를 바로 쪄서 아무런 첨가물 없이 그대로 말린 건강 간식이다. 고구마 본연의 단맛과 식감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이 제품은 별다른 광고나 마케팅 활동 없이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특히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 있는 고구마를 주원료로 활용,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여성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대상 청정원은 군고구마, 군밤, 감 등의 제품을 연이어 출시하며 츄앤크리스피 제품군을 갖췄다. 츄앤크리시피는 낮은 압력과 온도를 활용하는 진공저온공법으로 만들어 자연의 맛과 바삭한 식감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대추의 씨를 빼고 진공저온공법으로 가공해 바삭한 식감으로 만든 '츄앤크리스피 대추'와 100% 치즈를 그대로 구워 바삭한 식감과 담백한 치즈 맛을 느낄 수 있는 '츄앤크리스피 치즈마일드'와 '츄앤크리스피 치즈리치'등이 대표적인 제품이다. 

아울러 말린 사과 칩에 초콜렛을 입힌 '츄앤디저트'와 몸에 좋은 견과와 과일로 만든 '츄앤디저트 플룻앤넛츠'도 대상 청정원이 원물간식 시장 공략을 위해 내놓은 대표 제품들이다.

김희망 청정원 츄앤 브랜드 담당 매니저는 "건강과 맛을 함께 추구하는 소비자 니즈에 따라 원물 간식 시장은 계속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며 "시장 트렌드를 선도해 온 만큼 앞으로도 건강한 자연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맛과 식감의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청정원 사브작 시리즈 [출처=대상 청정원]

 


한편 대상 청정원은 성인의 입맛을 공략한 '사브작'시리즈도 출시했다.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사브작 큐브 김스낵'과 닭가슴살을 기름기 없이 바삭하게 구운 '사브작 바삭한 닭가슴살 오븐구이' 2종, '사브작 쫄깃 육포 바이트 오리지널', '달콤숙성', '치즈촘촘', '레드페퍼 스테이크'등 쇠고기 육포 4종이 대표적이다.

hypark@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