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현지시간) 영국 판보로(Farnborough) 국제에어쇼 행사장 내 스카이뷰 홀에서 열린 '2016 스카이트랙스 세계항공대상' 시상식에서 아시아나항공 송석원 구주지역본부장(왼쪽 두번째)와 에드워드 플레이스테드(Edward Plaisted) 스카이트랙스 대표(왼쪽 세번째) 및 아시아나항공 캐빈 승무원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이 세계 최대의 항공업계 서비스평가 기관인 스카이트랙스(Skytrax)로부터 세계 최고 수준의 이코노미 클래스 서비스를 인증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12일(현지시간) 영국 판보로(Farnborough) 국제에어쇼 행사장 내 스카이뷰 홀에서 열린 '2016 스카이트랙스 세계항공대상(2016 Skytrax World Airline Award)' 시상식에서 세계 최고 이코노미 클래스 상, 세계 최고 이코노미 클래스 기내식 상, 세계 최고 이코노미 클래스 좌석 상 등 3개 부문에서 최고 항공사로 선정됐다.

특히 '세계 최고 이코노미 클래스 상'은 3회 연속, '세계 최고 이코노미 클래스 기내식 상'은 2회 연속 각각 수상했다. 또한 아시아나항공은 2007년 4월 ‘5-Star 항공사’로 선정된 이후 10년 연속 ‘5-Star 항공사’ 자격을 유지했다. 현재 스카이트랙스로부터 ‘5-Star 항공사’로 인증된 곳은 전세계적으로 8개 항공사가 있으며, 국내에서는 아시아나항공이 유일하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송석원 아시아나항공 구주지역본부장은 “승객의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아시아나항공의 열정과 노력이 인정받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여유있는 좌석 간격과 세계 최고 수준의 기내서비스, 한식의 멋과 묘미를 살린 기내식 등을 통해 글로벌 항공사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영국 런던 소재의 스카이트랙스(Skytrax)가 1999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세계항공대상'은 항공업계의 오스카상으로 묘사될 만큼 권위있는 상으로, 매년 약 160개국 여행객을 대상으로 전세계 약 200여개 항공사의 공항 체크인 서비스부터 기내에서 경험하는 서비스 만족도까지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하고 있다.

hypark@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