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YTN 뉴스 캡처]

 

국민의당 김수민 의원을 둘러싼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이 관계자의 폭로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할 것으로 전망된다.

김수민 의원은 23일 서울서부지검에 출석해 리베이트 수수 의혹에 대해 조사를 받고 있다. 이날 김 의원은 취재진들 앞에서 “리베이트는 절대 없었다”고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긴장한 듯 다소 굳은 표정이었던 김 의원은 별도의 질의에는 응하지 않고 청사에 들어섰다.

검찰은 브랜드호텔과 선거홍보업체들이 허위계약서를 맺고 리베이트를 조성한 것으로 보고 있지만, 김 의원과 국민의당 진상조사단은 이 돈이 정당한 업무를 수행한 댓가라고 밝혔다.

이 가운데 문화일보는 같은 날 “당의 지시로 (허위) 계약이 이뤄졌고, 특히 왕주현 사무부총장이 적극적으로 개입했다”는 김 의원 측 관계자의 말을 보도했다.

관계자는 “국민의당이 김 의원에게 책임을 넘기고 ‘꼬리 자르기’를 하려는 분위기가 감지되는데, 김 의원이 (검찰 조사에서) 있는 그대로 얘기하면 당이 힘들어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박선숙 의원과 왕주현 사무부총장의 적극적인 개입으로 허위 계약이 이루어졌는데 국민의당이 김 의원에게 책임을 떠넘기고 있다는 게 이 관계자 발언의 골자다.

김 의원 측의 이 같은 주장에 왕 부총장은 “검찰이 수사 중인 사건에 입장을 밝히는 건 적절하지 않다”며 “겸손하게 검찰수사를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수민 의원은 지난 총선 당시 공보물인쇄업체 B사와 TV광고 대행업체 S사로부터 자신이 대표로 있던 ‘브랜드호텔’을 통해 2억3820만원의 리베이트를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jmd0684@eco-tv.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