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둔화에도 온실가스 배출량 늘어
'국가 온실가스 통계관리 위원회'가 발표한 '2009년 국가 온실가스 통계'에 따르면 온실가스 배출량이 낮은 경제성장률과 이상기후 영향으로 해마다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태양광에 운 한화케미칼…4Q도 '암울’
한화케미칼이 태양광 사업실적의 급격한 악화로 3분기 영업이익이 급감한 가운데 태양광 셀 가격 급락으로 재고 평가소실이 예상되어 4분기 전망도 밝지 않다고 전했습니다.

후쿠시마 앞바다 규모6 강진…쓰나미 우려 없어
일본 후쿠시마 앞바다에서 규모6의 지진이 관측됐지만 쓰나미의 우려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서초 '반포천' 친환경 청정하천 탈바꿈
서울 서초구는 반포천 유량부족으로 인한 하수악취를 해소하기 위해 한강원수를 직접 끌어오는 집수정 취송수관로 설치공사를 완공해 친환경 청정하천으로 탈바꿈했습니다.

하루 콜라 한캔 마시면 비만 위험 28%↑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우리나라 성인 1만6992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하루 콜라 한캔만 마셔도 대사증후군 발생 위험이 크게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부산시, 구더기 젓갈 제조 등 7곳 적발
부산시 특별사법경찰과가 김장철 성수식품에 대한 특별단속을 실시한 결과, ‘식품위생법’과 ‘농산물의 원산지 표시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총 7개 업체를 적발해 입건했습니다.

삼성 '갤럭시넥서스' 망신살…1호 불량
삼성전자와 구글의 합작 스마트폰‘갤럭시 넥서스’의 첫 판매 제품의 구매자가, 불량품을 받았다고 글을 게제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2G 이용자 열받았다...KT와 전면전 시작
KT가 2세대 서비스 폐지 승인에 관해,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2G서비스 조건부 폐지 승인을 받았지만, 기존 2G서비스 이용자들은 사용자 중심이 아닌 사업자 중심의 기준이라며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환경TV news@eco-tv.co.kr



binia@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