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와 환경◈

오늘 아침 서울에서 첫눈이 내렸는데요, 지난해보다는 14일, 평년보다는 이틀 가량 늦은 것으로 적설량은 기록되지 않았습니다. 첫눈이 내린다는 소설인 내일은 더 많은 지역에서 눈을 볼 수 있겠습니다. 강원도와 중부 내륙지방, 충청이남 서해안 지방에 새벽부터 눈이 오겠습니다.

내일은 점차 북서쪽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중부지방과 서해5도 5~20mm, 강원도영동과 남부지방, 제주도, 울릉도. 독도는 5mm 미만이 되겠습니다. 강원산간 지방은 1cm 내외로 눈이 쌓이겠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전국이 흐리고 구름 많겠습니다. 새벽부터 아침사이 한두 차례 비나 눈이 온 후 대부분지방에서 그치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1.5~4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2도에서 9도, 낮 최고기온은 4도에서 12도가 되겠습니다. 서울은 6도, 부산은 8~12도로 오늘과 비슷하겠습니다.

내일 오후부터 모레 새벽사이 서해상에서 발생한 눈구름대의 영향으로 충청이남서해안지방에 눈이 내리겠습니다. 비가 그친 후 낮부터 기온이 점차 낮아져 모레 아침 최저기온은 내일보다 10도 내외로 크게 떨어져 춥겠습니다.

밤부터 서해상과 내륙지방에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전국의 건설지수가 나쁩니다. 또 충남지역은 천식가능지수가, 경남은 뇌졸중가능지수가 높습니다. 건강과 안전관리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날씨와 환경이었습니다.

환경TV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