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하이브리드 등으로 특화해 출시한 '아이오닉' 브랜드가 20~30대를 중심으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30대 초중반인 직장인 남성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출처=현대차 공식 홈페이지

 

8일 현대차에 따르면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의 소유주는 20~30대 남성 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구입 연령대를 보면 30대의 비율이 29%로 1위를 차지한 가운데 20대(23%), 40대(20%), 50대(17%), 60대(11%) 순이었다.

이중 20대와 30대의 비율을 합하면 52%에 달한다. 절반이 넘는 셈으로, 다른 차종에 비해 젊은 고객층의 선택이 유독 많았다.

아이오닉 운행 후 가장 만족스러운 점에 대한 항목은 친환경차답게 우수한 연비(58%)라는 답변이 가장 많았다. 이어 디자인(15%), 성능(4%) 순으로 만족도가 높았다.

차량 용도는 높은 연비가 말하듯 출퇴근용(72%)이라는 답변이 압도적이었다. 이외 일반 업무 용도(11%)나 주말 여가 차량(6%)으로 쓴다는 답변도 있었다.

보유 고객의 직업은 도심 출근 직장인(60%)이 가장 많았고 자영업(20%), 전문직(7%), 주부(5%), 학생(2%) 등의 순이었다.

한편 아이오닉 하이브리드는 지난 1월 출시 이후 지난달까지 4개월 간 모두 3,809대가 판매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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