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하이브리드 등으로 특화해 출시한 '아이오닉' 브랜드가 20~30대를 중심으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30대 초중반인 직장인 남성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8일 현대차에 따르면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의 소유주는 20~30대 남성 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구입 연령대를 보면 30대의 비율이 29%로 1위를 차지한 가운데 20대(23%), 40대(20%), 50대(17%), 60대(11%) 순이었다.
이중 20대와 30대의 비율을 합하면 52%에 달한다. 절반이 넘는 셈으로, 다른 차종에 비해 젊은 고객층의 선택이 유독 많았다.
아이오닉 운행 후 가장 만족스러운 점에 대한 항목은 친환경차답게 우수한 연비(58%)라는 답변이 가장 많았다. 이어 디자인(15%), 성능(4%) 순으로 만족도가 높았다.
차량 용도는 높은 연비가 말하듯 출퇴근용(72%)이라는 답변이 압도적이었다. 이외 일반 업무 용도(11%)나 주말 여가 차량(6%)으로 쓴다는 답변도 있었다.
보유 고객의 직업은 도심 출근 직장인(60%)이 가장 많았고 자영업(20%), 전문직(7%), 주부(5%), 학생(2%) 등의 순이었다.
한편 아이오닉 하이브리드는 지난 1월 출시 이후 지난달까지 4개월 간 모두 3,809대가 판매됐다.
sman321@eco-tv.co.kr
관련기사
신준섭 기자
sman321@eco-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