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정순영 아나운서 <영상=환경TV>

세월호 참사가 발생한 2년 전 그날을 기억하는 추모 행사가 15일 전국 각지에서 이어졌습니다.

경기 안산시 고등학생과 시민은 이날 오후 7시부터 안산시 문화광장에 모여 단원고 학생을 비롯한 희생자를 추모했습니다.

서울 중구 명동성당에서는 오후 7시 '세월호 참사 2주기 추모 미사'가 열린다. 유경촌 주교가 주례하며 사회사목국 사제단이 공동 집전했습니다.

'세월호 참사 대전 대책회의'는 '기억과 진실을 향한 4·16참사 2주기 집중 실천 주간'을 맞아 대전역 서광장에서 대전시민합동분향소를 운영하는 한편 오후 7시엔 대전역 서광장에서 추도대회와 합동참배를 했습니다.

오후 3시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는 학생 동아리 중심의 문화·예술제 '평화의 기억으로, 모두의 안전으로'가 열렸습니다.

인천시교육청에서 오후 5시 세월호 참사 희생자 2주기 추념식에선 인천예술고 학생들의 추모곡 연주와 추모시 낭독, 합창, 기억의 종이배 접기 의식을 진행했습니다.

원주·횡성 시민 416명은 오후 7시 원주시 강원감영 앞에서 희생자를 추모하는 대합창 공연을 했습니다.

동해·삼척 시민으로 구성된 동북아포럼 회원 200여명도 동해시 천곡동 대학로 공연장 앞에서 추모 문화제를 했습니다.

 

대구 경북대교수회는 오전 11시 30분 캠퍼스에서 교수와 학생 등 300명이 모인 가운데 세월호 2주기 추념식을 개최했습니다.

울산 시민들은 오후 6시 30분 울산대공원 동문 앞에 모여 남구 달동사거리까지 1.8㎞를 걸으며 세월호 진상 규명 등을 요구했고, 오전 10시 세월호 기억의 벽이 있는 경남교육연수원에서는 경남교육청 주최 추모식이 열려 추모식 낭송과 헌화로 희생자를 추념했습니다.

 

[정순영의 생쇼]는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과 미디어 환경을 바라보는 환경TV의 생각입니다.

binia96@eco-tv.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