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오전 9시 날씨 사진= 기상청홈페이지

 

오늘(15일) 전국이 맑은 가운데,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이다.

오전 9시 기준으로 서울 14.5도, 춘천 11.2도, 강릉 12.6도, 청주 11.6도, 대전 12.3도, 대구 13.2도, 포항 13.7도, 울산 13.6도, 전주 11.6도, 목포 9.3도다. 

낮 최고기온은 15도에서 25도로 어제보다 높아 포근한 봄날씨를 만끽할 수 있겠다. 

오늘(15일)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이다. 대기질 정보를 제공하는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15일)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되고, 오존 농도도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된다. 

이시각 현재 서해안과 일부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 낀 곳이 많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전까지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고, 낮 동안에도 연무나 박무로 남아 있는 곳이 있겠다.

어제(14일) 중국으로부터 몰려온 옅은 황사는 오늘(15일)까지 영향을 줄 전망이다. 황사철 호흡기질환을 주의하려면 입보다 코로 숨을 쉬는 것이 좋다. 코를 통해 들어온 먼지는 걸러질 가능성이 많지만 입을 통하면 상기도뿐 아니라 하기도까지 곧장 들어가기 때문이다.  

또 기관지가 건조해지면 호흡기 관련 바이러스 감염이 쉬워진다. 건조한 날씨에는 물을 자주 섭취하고 실내에서는 가습기 등을 이용하여 적절한 습도를 유지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평상시 조깅이나 걷기 등의 운동을 꾸준히 해온 사람들도 황사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야외에서의 운동은 삼가야겠다. 

running@eco-tv.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