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 정순영 아나운서 <영상=환경TV>

‘태양의 후예’를 통해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송혜교가 일본 미쓰비시의 광고 제의를 거절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중국 현지 에이전시 관계자에 따르면 송혜교는 1개월여 전 거액의 미쓰비시 자동차의 중국 CF 모델을 제의 받았지만 송혜교 측은 이를 거절했습니다.

일본 미쓰비시중공업은 일제강점기 강제노역으로 악명 높은 전범기업입니다.

송혜교는 일본의 대표적인 전범기업인 미쓰비시의 얼굴이 될 수 없다고 판단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송혜교는 그동안 한국 홍보 전문가인 서경덕 교수와 함께 세계 각국의 대한민국 역사 유적지에 한글 안내서를 제공하는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두 사람은 지난해에도 미국 뉴욕의 독립운동 거점지인 뉴욕한인교회에 한글 안내서를 제공했습니다.

중국 상해, 중경, 항주 임시정부청사와 하얼빈 안중근 기념관 등 중국 내 주요 독립 유적지에도 한글과 중국어로 된 안내서를 제작, 제공한 바 있습니다.

 

이에 대해 서경덕 교수는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솔직히 며칠 전에 알고 있었다. 이 사실을.. 갑자기 전화 한통이 걸려 왔었다"며 송혜교와의 대화를 공개했습니다.

송혜교는 미쓰비시가 전범 기업으로 아직 책임있는 행동을 다하지 않은 것에 대해 서 교수에게 질문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송혜교의 미쓰비시 광고 거절 보도가 나가자 야후재팬 네티즌들은 “뭐가 전범기업이야 언제적 이야기냐” “미쓰비시는 그런 제안한 적 없다” “전범기업단어는 처음 듣는데” “현대자동차는 미쓰비시 자동차 협력 통해서 생산한 걸 모르는거야?” “중국광고를 왜 한국인을 쓰려고 하는거야?”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정순영의 생쇼]는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과 미디어 환경을 바라보는 환경TV의 생각입니다.

binia96@eco-tv.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