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는 환경TV] 오늘 전국 날씨 ‘맑음’, 미세먼지 농도 ‘보통’ ”봄철 꽃가루 알레르기 증상 확인하세요“
[날씨는 환경TV] 오늘 전국 날씨 ‘맑음’, 미세먼지 농도 ‘보통’ ”봄철 꽃가루 알레르기 증상 확인하세요“
  • 백경서 기자
  • 승인 2016.04.08 11: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 환경TV DB

 


오늘(8일) 오후까지 전국이 맑고 포근하겠다. 

오전 11시 기준으로 기온 분포는 서울 12.0도, 춘천 11.5도, 강릉 17.9도,포항 17.8도, 울산 18.1도, 대구 15.8도, 창원 17.0도, 울산 18.1도, 제주 13.6도, 전주 10.0도이다. 

오늘(8일) 낮 최고기온은 14도에서 24도로 중부지방은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고, 남부지방은 높겠다.

이시각 현재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을 보이고 있다. 또 초 미세먼지농도와 오존 농도, 황사 까지 ‘보통’을 보이고 있어 오후에 산책을 하는 것도 좋겠다. 

한편 최근 봄철 꽃가루 알레르기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꽃가루 알레르기는 꽃가루가 원인이 되어 생기는 질환이다. 꽃가루가 많이 날리는 계절이나 장소에서 발생하거나 악화된다는 점이 있다. 다만 벚꽃은 꽃가루 알레르기를 일으키지 않는다. 벚꽃 축제를 방문할 계획이라면 꽃가루 알레르기 걱정은 접어둬도 되겠다. 

벚나무·개나리·진달래·장미·목련 같은 충매화는 공기 중에 잘 날리지 않아 알레르기성 질환의 원인이 되지 않는다. 봄철에 꽃가루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나무로는 오리나무 ·소나무 ·느릅나무 ·자작나무 ·단풍나무 ·버드나무 ·참나무 ·일본삼나무  등의 풍매화다.

증상으로는 기관지천식과 알레르기성 비염, 결막염이 나타난다. 드물게는 꽃가루 항원에 의한 아토피성 피부염도 나타날 수 있다. 

running@eco-tv.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