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단신◈

1. 전월세 건보료폭탄 '부메랑' 사라진다

보건복지부는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개선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전월세를 사는 취약계층의 건강보험료 부담은 줄어드는 대신 고소득자의 부담은 늘어납니다.

2. 영서지방 영하권, 올 가을 가장 추워

오늘 아침 강원도 철원군 김화읍의 기온이 영하 7도를 기록하는 등 강원 영서 지역 대부분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는 등 올 가을 들어 가장 추운 날씨를 보였습니다.

3. 환경부, 글로법탑 사업단 출범식

환경부는 오늘 유망 환경기술산업을 전략적으로 육성하는 글로벌탑 사업단 출범식을 가졌습니다. 2021년까지 글로벌탑 사업단에 8천여억원의 국고가 지원됩니다.

4. 대기오염 증가, 가뭄과 홍수 악화시켜

대기 중 오염물질 증가가 건조 지역에서는 강우량을 줄이고 비가 많은 지역에는 강수량과 폭풍을 늘려 기후 양극화 현상을 가속화 시킨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습니다.

5. 롯데百 '1등급' 친환경계란 알고 보니…

시중에 판매하는 계란 10개 중 3개는 품질등급이 3등급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롯데백화점은 1등급이 아닌 계란을 1등급 친환경계란으로 표시해 판매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6. 비싼 하이브리드카 불황에 '직격탄'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경기 불황에 외면받고 있습니다. 높은 연비를 내세워 동급대비 가격은 수백만원 비싸지만 실제 연비는 그만큼 좋지 않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7. 지경부, 양방향 절전 포털 23일 개통

지식경제부는 에너지절약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양방향 절전 포털을 개통합니다. 가정이나 업무용 건물이 포털에서 절전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할 경우 인센티브가 지급됩니다.

8. LG전자 '옵티머스 LTE' 15만대 돌파

LG전자의 초고화질 스마트폰 옵티머스LTE가 공급 40여일만에 15만대 개통을 돌파했습니다. LG전자의 기존 스마트폰보다 2배나 빠른 판매 속돕니다.

환경TV news@eco-tv.co.kr

amigo@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