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홍콩에서 열리는 ‘GSMA 모바일 아시아 콩그레스 2011’(GSMA Mobile Asia Congress 2011)에 참석한다고 15일 밝혔다.

표현명 KT 사장은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 보드회의 멤버로서 글로벌 통신이슈 관련 각종 회의에 참석해 한국의 시장 상황을 설명할 예정이다.

또 KT, NTT도코모, 차이나모바일 등 한중일 3개사가 모여 만들어 나가고 있는 아시아 통합 앱스토어인 ‘OASIS(One Asia Super Inter-Store)’의 진척상황도 점검할 계획이다.

표 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데이터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한국 고객의 성향과 강력한 유무선 통신망을 토대로 그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KT의 노하우를 제시하고, GSMA 회원국들과 의견을 나누고 토론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특히 이번 아시아 콩그레스에서는 지난 10월 KT 이석채 회장이 주요 글로벌 통신 사업자 CEO 7명과 공동으로 제안해 관심을 이끌어낸 과도한 시그널링 트래픽 문제에 대해 KT 스마트에코본부장 안태효 상무가 발표해 주목을 받았다.

KT는 17일 기조 연설을 통해 모든 정보가 오픈 되는 ‘스마트폰 시대의 소셜미디어 활용 방안’에 대해 KT의 우수 사례를 발표한다.

일찍이 트위터, 페이스북, 야머 등 다양한 소셜 미디어를 고객 관리 도구로 이용해 온 KT의 활용 현황을 소개하며, 최근 선보인 상담사 전용 솔루션인 TOST(Text Operation SysTem for Service representatives)를 소개하고 효율적인 고객 관리 및 페이스북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에 대한 노하우 등을 아시아 통신사업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성상훈 기자 HNSH@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