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연인 황신혜의 11분 날씨] 전국날씨, 오늘 꽃샘추위 이틀째 '겨울옷이 어울리는 날씨'…이 시각 시흥시·동두천시 ‘건조주의보’
[날씨 연인 황신혜의 11분 날씨] 전국날씨, 오늘 꽃샘추위 이틀째 '겨울옷이 어울리는 날씨'…이 시각 시흥시·동두천시 ‘건조주의보’
  • 황신혜 기자
  • 승인 2016.03.10 07: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기상청

 


목요일인 오늘(10일) 이틀 째 꽃샘추위로 옷깃을 여미는 추운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현재, 전국이 구름이 많고, 강원남부동해안과 경북동해안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다.

기상청은 오늘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전국이 구름많다가 낮에 점차 맑아지겠으나, 경북동해안에는 동풍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아침까지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강원남부동해안에는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3도에서 10도로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당분간 평년보다 낮은 기온분포를 보이겠다. 

금요일인 내일(11일)까지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아 춥겠다. 

이 시각 서울과 부천시, 시흥시, 동두시 등 경기도 일부지역에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당분간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이제부터 날씨는 환경TV에서>

ecolove@eco-tv.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