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값 절약을 최대 장점으로 내세우지만 가격이 비싼 하이브리드카가 경기 불황에 외면받고 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현대차 하이브리드카 판매 실적은 694대로 전월(1천11대) 대비 31.4%나 줄었다.

이중 쏘나타는 594대가 팔려 9월(911대)보다 판매량이 34.8% 감소했다.

아반떼는 100대로 전월과 같은 판매실적을 올렸지만 작년 10월(162대) 보다는 38.3% 실적이 줄었다.

기아차의 하이브리드카 판매 실적도 급격한 감소세를 보였다.

기아차는 지난달에 651대의 하이브리드카를 판매했는데, 이는 전월(841대) 대비 22.6% 줄어든 실적이다.

올해 5월 출시된 K5 하이브리드는 판매량이 6월에 872대까지 올라갔으나 지난달에 598대까지 줄면서 전월과 비교해 실적이 25.8% 감소했다.

포르테 하이브리드는 53대가 팔려 전월(35대)과 비교해 수치상으로는 실적이 51.4% 늘었지만 여전히 판매실적이 미미하다.

5월 출시 이후 10월까지 YF쏘나타 하이브리드(2000cc급)는 5479대 기아차의 K5 하이브리드는 3968대를 판매하는 데 그쳤다.

이는 회사측이 올해 목표로 하는 1만1000대와 6000대에 절반 수준이다.

이같은 하이브리드카의 판매 부진은 연비를 내세워 동급대비 가격은 수백만원 비싸지만 실상 연비는 그만큼 좋지 않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신준섭 기자 sma321@eco-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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